当前位置:首页 > 高钧贤 > 실제로 무수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역사 전체에 걸쳐 수많은 생명을 앗아 가고 문명을 무너뜨렸지만, 그 속에서 새로운 세상이 등장하는 계기 역시 함께 만들었다. 여러 종의 인간이 살던 행성을 호모사피엔스가 지배하는 행성으로 바꿨고, 떠돌이 수렵 채집 사회를 정착 농업 사회가 대체하게 했다. 대제국들을 멸망시키고, 기독교와 이슬람교를 세계적인 종교로 변화시키고, 봉건제에서 자본주의로의 전환을 이끈 데에도 미생물들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正文
실제로 무수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역사 전체에 걸쳐 수많은 생명을 앗아 가고 문명을 무너뜨렸지만, 그 속에서 새로운 세상이 등장하는 계기 역시 함께 만들었다. 여러 종의 인간이 살던 행성을 호모사피엔스가 지배하는 행성으로 바꿨고, 떠돌이 수렵 채집 사회를 정착 농업 사회가 대체하게 했다. 대제국들을 멸망시키고, 기독교와 이슬람교를 세계적인 종교로 변화시키고, 봉건제에서 자본주의로의 전환을 이끈 데에도 미생물들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时间:2025-05-12 13:35:03 来源:杼柚空虚网 作者:男孩地带 阅读:489次
(责任编辑:陈辉权)
最新内容
- ·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현대차 국내서비스사업부장 상무와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부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
- ·
- ·검찰은 전날 확보한 김 여사 휴대전화와 김 여사 수행비서로 일한 유아무개·정아무개씨의 휴대전화, 피시(PC) 등 압수물을 분석 중이다.병원 내 감염 또는 의료 관련 감염(HAI)은 입원뿐만 아니라 외래진료를 포함해 의료기관 내 의료행위와 관련된 감염을 말하며, 이는 병원 근무자 등 관련 종사자들의 감염까지 포함한다. 노령인구와 만성 퇴행성 질환, 면역 저하 환자 등 감염에 취약한 인구가 늘어나면서 의료 관련 감염 발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 ·김 의원은 보험료율 인상과 수급 연령 상향이라는 구조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청년세대에 대한 설명과 참여 없이 개편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여졌다고 지적했다.
- ·
- ·과기정통부는 지난달 29일 SK텔레콤 해킹에 대한 민관합동조사단의 1차 조사결과 발표에서 SK텔레콤이 시행 중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번에 유출된 정보로 유심을 복제해 다른 휴대전화에 꽂아 불법적 행위를 하는 심스와핑이 방지된다고 밝힌 바 있다.
- ·
- ·[현장연결 함정태]
- ·
热点内容
- ·
- ·비가 내리지만 후덥지근한 날씨가 이어진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7~16도, 낮 최고기온은 17~25도로 평년(아침 최저 7.4~12.7도, 낮 최고 19.4~23.6도)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7도, 춘천 21도, 강릉 25도, 대전 24도, 대구 23도, 전주 22도, 광주 23도, 부산 21도, 제주 23도다.
- ·“‘다시 시작할 기회도 없으니 차라리 삶을 버리고 싶다’는 환자가 있었어요. 자책하고 후회하는 그런 마음마저 받아들여야 합니다. 내 감정에 내가 공감해 주는 거예요. 나이 들수록 스스로에게 관대해져야 해요. 내가 나의 친구이자 보호자가 되는 거죠. 나와의 화해랄까요. 그래야 타인, 세상과도 화해할 수 있어요. 삶의 성적표를 받아들이고 어떻게 나이 들어갈지를 스스로 결정해야 해요. 과거에 집착하는 ‘퇴행하는 노화’ 대신 남은 인생을 잘 사는 ‘성장하는 노화’로 가야죠.”
- ·
- ·다만 이 후보가 꺼낸 주4.5일제 공약이 기업의 부담을 가중하고 생산성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비판도 제기된다.
- ·
- ·
- ·
- ·[서울=뉴시스] 이재우 한은진 기자 = 국민의힘은 2일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 파기환송 이후 최상목 전 경제부총리에 대한 탄핵을 전격 추진했다가 결국 최 전 부총리가 사퇴한 것을 두고 민주당의 '의회 쿠데타'이자 '선거범죄의 서막'이라며 공세를 퍼부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