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안랩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사이버 보안 전시회 ‘RSA 컨퍼런스 2025’에서 전시 행사를 성료했다고 2일 밝혔다.
- ·
- ·대법원은 주요 쟁점이었던 이 후보의 고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 골프 관련 발언과 백현동 관련 발언을 허위사실 공표로 판단했습니다.
- ·미국 국무부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대통령·국무총리 권한대행을 맡게 된 것과 관련해 한미동맹의 안정을 위해 이 권한대행과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
- ·
- ·
- ·이에 따라 서울은 매일 새벽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외 지역은 1시부터 4시까지 장애인콜택시 사전예약이 가능해집니다.
- ·현재 서울 기온은 9.9도를 보이고 있고요.
- ·학교마다 경찰관이 상주해야 한다는 제안도 나오지만, 경찰 인력 동원이 치안 공백으로 이어지고 예산 문제 등 넘어야 할 산이 적지 않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热点内容
- ·독일도 곳에 따라 최고기온이 28도에 달했고, 영국 런던 역시 29.3도까지 올라갔습니다.
- ·▶ 최수영 : 저는 뭐 사실 절반을 50%를 예상했는데 저도 세 가지 경우의 수에서 파기 자판은 안 된다고 보고. 왜냐하면 대법원이 법률심인데 형량까지 정한다는 거는 좀 무리가 있어서 저는 그 가능성은 없다고 봤는데 상고 기각을 한 50% 받습니다. 왜냐하면 대법원이 이렇게 빠르게 한 것은 이게 쟁점과 사실관계가 복잡하지 않기 때문이거든요. 1, 2심에서 이미 완전히 상충된 결론은 나왔지만 실제로 보면 거기가 법리적으로 완전히 1, 2심이 배치되게 봤기 때문에 저는 대법원이 여기에 대해서 판단만 내려주면 된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긴 시간이 걸리지 않을 걸 것으로 봐서 밖에서 얘기하는 것처럼 부실하게 이걸 봤다고 저는 보지는 않습니다. 중요한 거는 저는 사실 여기에서 대법원이 중요한 판례를 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결국 정치인이 자기가 표를 달라고 하거나 자기가 당선되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하기 마련이거든요. 왜냐하면 뭐 사실 선거라는 건 전부를 거는 게임이니까 하죠. 그런데 거기서 이제 일부 표현의 자유도 있고 본인이 강조해서 얘기하고 싶은 것도 있고 피하고 싶은 얘기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권자의 판단을 흐리거나 사실을 명백히 왜곡하거나 그다음에 그 선거에 영향을 끼쳐서 결국에 마지막에 공론장이 민주주의의 선택의 문제를 훼손하는 경우는 이건 용서가 안 된다라는 그런 취지의 판결로 본다면 저는 뭐 무리했다 이렇게 보기도 어렵고 또 하나 12명 가운데 10명이 했다는 거는 저는 상당 부분 이걸 말하자면 헌법재판소로 봤을 때는 거의 그건 만장일치로 봐야 된다고 저는 생각을 하거든요. 그런 측면에서 이 부분에 대한 논쟁은 앞으로도 계속 정치권에서는 끊임이 없겠지만 저는 사법부가 최소한 우리 사회에서 그 공직선거법에서 거짓말과 표현의 자유에 대한 기준을 명쾌하게 제시했다는 측면에서 어제 판결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
- ·
- ·[파이낸셜뉴스]
- ·이례적인 '속도전' 대선 개입?…대법, 무조건 '원칙'으로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전날(1일) 이 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
- ·강금실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대법원판결에 대해 “조희대 대법원장이 국민의 지지를 받는 이재명 대선 후보의 항소심 무죄 판결을 전 국민 앞에서 깼다”며 “대단한 충격”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런 가운데 민주당은 심우정 검찰총장에 대한 탄핵안도 발의했습니다.
- ·파기환송심에서 물리적으로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지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절차 진행에 있어서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각각 따져봐야 됩니다. 그런데 기록송부 같은 경우 신속히 된다고 하더라도, 그리고 배당까지는 신속히 된다고 하더라도 공판기일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피고인이 출석해야 되는 것입니다. 출석을 위해서는 피고인에게 언제 공판기일이 열릴 것이니 출석해 주세요라는 통지를 해야 됩니다. 그러면 통지서가 송달되는 과정이나 실제로 공판기일이 한 차례 열릴 것이냐, 아니면 두 차례, 세 차례 열릴 것이냐 이런 부분에 따라서 결국 선고기일이 언제 잡힐지도 따져봐야 된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