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앵커]
- ·
- ·
- ·김 후보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무능, 사법 방해까지 일삼는 민주당의 후안무치를 국민 모두가 알게 됐다”며 공수처 폐지, 사법방해죄 신설도 공약했다. 이어 “형법상 간첩의 정의를 ‘적국’에서 ‘외국’으로 확대하여 적용하겠다”며 “대공 수사권을 국정원에 환원하여 국가 안보를 튼튼히 하겠다”고 말했다.
- ·◇이상민: 당연히 그렇죠. 그러니까 국민의힘 후보든 또는 한덕수 후보가 무소속으로 나오든 절박한 상황이죠. 만약에 그렇게 3자 구도, 4자 구도로 될 경우 이재명 후보와 대적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힘이 딸리고 열외에 있는 후보 입장에서는 연합을 하는 건 당연한 것이고요. 연합을 하는 데 있어서는 연합 정권 말하자면 집권했을 때 정부 구성이나 운영까지도 연합적으로 하겠다 그런 생각까지도 상정을 해야 된다 해야 되고 논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 ·
- ·
- ·4월 30일 종가 기준으로 테슬라 주가는 올해 들어 25.61% 하락했습니다.
- ·시장님, 안녕하세요.
- ·
热点内容
- ·
- ·
- ·앞서 대법원은 이날 오후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 환송했다. 이 사건에서 이 후보는 앞서 1심 유죄, 2심 무죄를 각각 받은 가운데, 대법원의 파기환송으로 서울고법에서 다시 재판받게 됐다.
- ·동일인은 기업집단의 범위와 대기업 규제 적용 대상을 결정하는 기준점입니다.
- ·이달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양천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핫라인을 구축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구는 실시간 수방정보 공유시스템을 통해 시설 현황과 안양천 통제상황 등도 구민에게 제공한다.
- ·해외 시장에서 호평받는 K뷰티에도 관심을 드러냈다. 화장품 대장주인 아모레퍼시픽의 지분율을 기존 6.40%에서 7.42%로 확대했고,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업체 한국콜마의 지분은 11.84%에서 13.47%로 높였다.
- ·검찰은 기존에 확보한 증거만으로도 사실관계 확인이 충분하다고 보고 이번 추가 기소를 결정했다. 검찰 관계자는 “직권남용죄는 내란죄와 (법리 구성을 위한) 사실관계가 똑같아 신속하게 기소를 하는 게 좋겠다고 판단했다”며 “증거 관계는 (기존) 수사로 충분히 확보돼 있다”고 설명했다.
- ·
- ·이달 5일 착공식을 갖는 자연계 중앙광장 신축 공사를 포함해 각종 강의동 등을 리모델링하고 새로 짓는 데 5053억 원을 투입할 방침이다. 특히 자연계 중앙광장 신축은 고려대 비전에 공감한 후원자 기부로 사업비 80%(1100억 원)를 이미 마련했다. 인공지능(AI) 등 첨단 분야 연구 우수 기금 교수 120명 임용 등 연구 발전에는 1208억 원을 들인다. 재원 부족 등으로 첨단 분야 교수 등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 겪는 다른 대학과 차별화된 행보다.한국수력원자력을 중심으로 한 ‘팀코리아’가 진행할 체코 두코바니 5·6호기 신규 원전 건설 사업의 최종 계약일이 7일로 결정됐다. 16년 만의 해외 원전 수출이자 원전 강국이 자리한 유럽으로의 첫 진출이 확정된 것이다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체코 정부는 이날 국무회의가 끝난 뒤 브리핑을 갖고 한수원과 체코전력공사가 7일 최종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신규 원전 사업 본계약 체결 일자가 확정된 것에 환영의 뜻을 밝히며 “체코 신규원전사업 본계약 체결, 성공적인 계약이행과 적기 준공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대형 인수합병(M&A)도 순위 변동과 신규 집단 지정에 영향을 줬다. 한진그룹은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기업결합을 완료함에 따라 아시아나항공 등 8개사가 계열회사로 편입된 영향으로 자산이 19조1000억원 늘었고,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자동차 부품 제조사인 한온시스템 등 3개사를 인수하면서 자산이 11조1000억원 증가해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으로 상향 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