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郭燕 > 책의 저자인 조지프 스티글리츠는 이런 현실이야말로 신자유주의의 실패를 증명한다고 말한다. 2001년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하고 행정부와 국제기구에서 활동한 그는 신자유주의의 논리가 현실에서 어떻게 작동했는지를 누구보다 깊이 분석해낸다. 스티글리츠는 신자유주의가 초래한 경제적 불평등이 정치적 불평등을 낳았으며, 오늘날 우리의 민주주의는 “1인 1표”가 아니라 “1달러 1표”에 가까워졌다고 주장한다. 正文
책의 저자인 조지프 스티글리츠는 이런 현실이야말로 신자유주의의 실패를 증명한다고 말한다. 2001년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하고 행정부와 국제기구에서 활동한 그는 신자유주의의 논리가 현실에서 어떻게 작동했는지를 누구보다 깊이 분석해낸다. 스티글리츠는 신자유주의가 초래한 경제적 불평등이 정치적 불평등을 낳았으며, 오늘날 우리의 민주주의는 “1인 1표”가 아니라 “1달러 1표”에 가까워졌다고 주장한다.
时间:2025-05-12 05:25:38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陈雷 阅读:195次
(责任编辑:罗宾)
最新内容
- ·헌법은 국무회의에 대해 '15인 이상 30인 이하 국무위원으로 구성한다'고 정하고 있고, 대통령령은 '구성원(현재 21명)의 과반(11명) 출석으로 개의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 ·정선군민대상 시상식은 5월 9일 열리는 제43회 정선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에서 개최된다. 유주현 기자
- ·
- ·
- ·이후 참가자들은 상당공원부터 사직사거리를 거쳐 홈플러스 청주성안점까지 약 1.8km 거리를 행진했다.
- ·박승남 의원은 기부금의 투명한 집행을 위해 '지정기부금제' 도입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 ·
- ·검찰은 윤 전 본부장이 전 씨에게 기도비 명목으로 3000만 원 정도 현금 다발을 보냈다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도 확보한 상태다. 검찰은 지난해 12월 통일교 계열 선문대를 압수수색 한 뒤 윤 전 본부장을 피의자로 조사했다. 윤 전 본부장은 돈을 건넨 사실은 대체로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대법원이 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상고심 판결을 선고한다. 선거법 위반 사건 ‘사법리스크’는 대권 탈환을 앞둔 이 후보의 마지막 장애물이자 핵심 변수로 꼽힌다. 사법부가 상고 기각(무죄)으로 그의 대권 가도에 날개를 달아줄지, 유죄 취지 파기 환송으로 대선 후보 자격에 치명타를 입힐지 대법 판단에 국민적 관심이 집중된다.
- ·
- ·점주들이 문제 삼고 있는 부당이득은 차액가맹금이다. 차액가맹금이란 본사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식자재, 포장재 등 원·부재료 가격에 붙인 유통 마진을 의미한다.
热点内容
- ·
- ·
- ·최근 5년간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적발된 위조상품 유명 브랜드는 ‘샤넬’로 나타났다.
- ·두산 측이 보완서류를 내면 청문 위원들이 건축허가 취소 여부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춘천시는 오는 8일~9일쯤에는 건축허가 취소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전국노동자대회에는 한국노총 출신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의원, 이수진 의원, 박홍배 의원, 박해철 의원과 이학영 국회부의장, 전현희 의원, 어기구 의원, 사회민주당 대표 한창민 의원 등이 참석해 연대를 했다.
- ·
- ·교통사고도 발생했다. 30일 오후 1시 17분쯤 원주시 단구동 행정복지센터 인근에서 차량 4중 추돌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50대 남성 등 2명이 다쳐 병원에 이송됐다. 신재훈 기자
- ·정치테마주는 선거철 초기에는 단순히 학연·지연·혈연 등 유력 정치인과 관련된 인물 관련주 위주로 주가가 급등락하고, 선거일에 근접하는 시점에는 선거공약과 관련된 정책 관련주의 주가 변동성이 큰 편이라고 금감원은 분석했다.
- ·[헤럴드경제=박성준 기자] KB손해보험이 어린이날을 맞아 돌봄과 상생 실천을 위한 ‘마음튼튼 키트’ 전달과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 ·미국 UDC와 제품화 검증 완료…단독 기술특허 출원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