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空中铁匠乐队 > 그야말로 혁신적인 탄소 제로 기술이지만, ‘돈 먹는 하마’라는 게 문제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는 일이다. 우리나라 온실가스 배출량의 17%를 차지하는 ‘최악의 기후 악당’을 내버려두면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뿐이 아니다. 탄소 배출량이 많은 철강 제품을 쓴 기업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유럽연합(EU)과 미국에 수출할 때 탄소세를 내야 한다. 볼트부터 자동차까지 다 해당된다. 이런 점에서 수소환원제철은 포스코를 넘어 대한민국 모든 제조기업을 위한 국가적 과제다. 친환경 철강 수요는 무조건 늘어날 수밖에 없는 만큼 잘 가꾸면 우리의 새 먹거리가 될 수 있다. 正文
그야말로 혁신적인 탄소 제로 기술이지만, ‘돈 먹는 하마’라는 게 문제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는 일이다. 우리나라 온실가스 배출량의 17%를 차지하는 ‘최악의 기후 악당’을 내버려두면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뿐이 아니다. 탄소 배출량이 많은 철강 제품을 쓴 기업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유럽연합(EU)과 미국에 수출할 때 탄소세를 내야 한다. 볼트부터 자동차까지 다 해당된다. 이런 점에서 수소환원제철은 포스코를 넘어 대한민국 모든 제조기업을 위한 국가적 과제다. 친환경 철강 수요는 무조건 늘어날 수밖에 없는 만큼 잘 가꾸면 우리의 새 먹거리가 될 수 있다.
时间:2025-05-12 17:34:36 来源:杼柚空虚网 作者:谢采妘 阅读:920次
(责任编辑:孙立群)
最新内容
热点内容
- ·
- ·
- ·
- ·광물 협정이 러시아를 압박하는 수단으로 쓰일 수 있다고 트럼프 본인도 인정했다.
- ·
- ·
- ·기상청 관계자는 강풍·우천으로 인한 시설물 낙하, 교통안전 등 사고에 유의 해야겠다고 말했다.(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북자치도 전주대학교 개교 61주년 기념식이 1일 대학 내 예술관 JJ아트홀에서 개최됐다.
- ·[파이낸셜뉴스] 기아는 친환경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니로 하이브리드의 신규 트림인 '베스트 셀렉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 ·박 상임총괄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대법원이 어제 이재명 후보의 공직선거법 사건을 파기환송했다. 지극히 비상식적이고 불공정하고 정치적인 판결이자 대법원에 의한 사법쿠데타 대선 개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 ·[앵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