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塔城地区 > 핵전력 고도화에 집중하던 북한이 재래식 전력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북한이 미국과는 핵 군비 경쟁, 한국과는 재래식 군비 경쟁에 나설 경우 무리한 군비경쟁으로 망한 옛 소련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커진다. 한 나라가 안보를 튼튼하게 하려고 군사력을 증강하면 불안해진 상대국도 덩달아 군사력을 늘리기 마련이다. 양쪽이 서로 작용-반작용의 군비 경쟁을 벌인 결과 안보가 모두 취약해지는 역설적인 상황인 ‘안보 딜레마’가 발생한다. 正文
핵전력 고도화에 집중하던 북한이 재래식 전력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북한이 미국과는 핵 군비 경쟁, 한국과는 재래식 군비 경쟁에 나설 경우 무리한 군비경쟁으로 망한 옛 소련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커진다. 한 나라가 안보를 튼튼하게 하려고 군사력을 증강하면 불안해진 상대국도 덩달아 군사력을 늘리기 마련이다. 양쪽이 서로 작용-반작용의 군비 경쟁을 벌인 결과 안보가 모두 취약해지는 역설적인 상황인 ‘안보 딜레마’가 발생한다.
时间:2025-05-12 07:58:44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陈玮儒 阅读:287次
(责任编辑:何家劲)
最新内容
- ·
- ·
- ·
- ·
- ·주요 개편 사항은 ▲관련법 개정 사항 반영 ▲이해도 향상을 위한 인포그래픽 중심 개편 ▲현장 편의성 강화를 위한 지침 간소화 ▲외국인 선원을 위한 번역본 제공 등이다.
- ·
- ·9일간 진행된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에서 조례안 12건과 계획안·동의안·규칙안 각 1건 등 총 15건을 심사했으며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했다.
- ·
- ·▷ 노은지 : 알겠습니다. 오늘 또 중요한 일정 하나가 있는 게 오후 3시에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선거법 사건 상고심 선고가 나오는 날인데요. 어제 또 다른 인터뷰에서 말씀하시기로는 정의 실현 이런 말씀을 해 주셨어요.
- ·
热点内容
- ·
- ·2일 고흥소방서 등에 따르면, 전날 밤 11시 32분쯤 고흥군 복래면 한 주택에서 불이 나 소방 당국에 의해 31분 만에 꺼졌습니다.
-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3월 31일~4월 30일) 거래소가 공매도 과열 종목으로 지정된 건수는 총 322건에 이른다.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종목이 62건, 코스닥 종목이 260건이다. 공매도 과열 종목으로 지정되면 다음 거래일 해당 종목에 대한 공매도는 제한된다.
- ·
-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 ·
- ·
- ·
- ·(서울=뉴스1) 손승환 조현기 한병찬 기자 = 대법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과 관련해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깨고 고등법원으로 돌려보낸 가운데 국민의힘과 민주당 모두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