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
- ·
- ·
- ·한 권한대행이 대선 국면에 뛰어들면 경제와 외교 분야에서 강점을 드러낼 것으로 전망된다. 경제관료 출신으로 경제 이해도가 높고, 주미대사 등을 지내 미국 등에 인맥이 많기 때문이다.
- ·
- ·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은 “AI 주도권을 둘러싼 글로벌 경쟁 속에서 시급한 예산이 확보됐다”며 “과기정통부는 혁신적 기술과 인재 양성, AI 확산 등에 대한 신속한 예산 집행으로 글로벌 3대 강국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법원은 이번에 선거 후보자의 허위사실 공표 등에 관해 명확한 기준도 제시했다. 정치적 표현의 자유는 보장돼야 하지만, 후보자 개인이나 법원이 아니라 선거인의 관점에서 해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 유권자가 정확한 판단을 그르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인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의미다. 또한 공직을 맡으려는 후보자의 발언은 일반인과 같을 수 없다며 보다 엄격한 기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
- ·근원물가 상승 폭이 전체 소비자물가 지수와 같거나 더 커진 셈이다. 근원물가는 날씨 등 계절 요인에 영향을 받는 농산물, 국제유가 변동에 취약한 석유류 관련 품목을 제외하고 산출하기 때문에 통상 총지수에 비해 등락 폭이 크지 않다. 이에 기조적인 물가 상승 압박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