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首页 - 加入收藏 - 网站地图 대학이나 대학원 졸업 뒤 남녀 간 격차 없이 경력을 시작한 여성들의 상당수가 30대 중후반에 이르면, 가족의 필요에 의한 선택이든 암묵의 차별이든 승진이나 경력의 상승을 포기하고 가정을 지킬 수 있는 일자리를 선택하게 된다. 더 안타까운 것은 아예 일터를 떠나는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일을 하다 그만둔 경력 단절 여성이 약 100만명 정도 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들의 대부분은 출산과 육아, 가족 돌봄의 부담으로 일을 그만둔다. 과거와 달리 이제는 최고의 교육을 받는 데 남녀의 차이가 거의 없어졌다. 작년에 인문사회계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55%는 여성이고, 이공계는 박사학위자의 31%가 여성이다. 이들이 경력과 가정 중 하나를 배제해야 하는 상황이 오는 것은 개인을 떠나서 국가적으로도 불행이다.!

대학이나 대학원 졸업 뒤 남녀 간 격차 없이 경력을 시작한 여성들의 상당수가 30대 중후반에 이르면, 가족의 필요에 의한 선택이든 암묵의 차별이든 승진이나 경력의 상승을 포기하고 가정을 지킬 수 있는 일자리를 선택하게 된다. 더 안타까운 것은 아예 일터를 떠나는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일을 하다 그만둔 경력 단절 여성이 약 100만명 정도 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들의 대부분은 출산과 육아, 가족 돌봄의 부담으로 일을 그만둔다. 과거와 달리 이제는 최고의 교육을 받는 데 남녀의 차이가 거의 없어졌다. 작년에 인문사회계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사람의 55%는 여성이고, 이공계는 박사학위자의 31%가 여성이다. 이들이 경력과 가정 중 하나를 배제해야 하는 상황이 오는 것은 개인을 떠나서 국가적으로도 불행이다.

时间:2025-05-12 17:08:13 来源:杼柚空虚网 作者:林智文 阅读:616次

(责任编辑:陈冠宇)

上一篇:
下一篇:
相关内容
  • 유라시아경제인협회와 '우크라 재건사업 MOU' 보도자료 배포
  • 지난달 29일 입국한 트럼프 주니어는 30일 한국 주요 기업인들과 잇따라 면담한 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과의 만찬을 끝으로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 금감원에 따르면 정치테마주 평균 자산총액은 코스피·코스닥 시장 평균의 12.8%, 49.7% 수준으로 대부분 자산규모가 영세한 중·소형주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절반 이상이 영업이익으로 이자비용조차 감당하지 못하는 부실 상태”라며 “평균 영업이익률도 1% 수준으로 시장 평균의 1/5에 못 미치는 상황임에도 평균 주가순자산비율(PBR)은 2.3으로 시장 평균 대비 2배 이상 고평가됐다”고 지적했다.
推荐内容
  • 다만 검찰은 일부 알고리즘의 경우 소비자에 고지된 내용과 달리 자체 상품만의 검색 순위를 의도적으로 조정한 것이라고 볼 증거가 부족하다고 봤다.
  • 농번기 등 장비예약이 몰리는 시기에 귀농인들의 우선사용이 가능해,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을 시작하고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 제조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의 디지털 기업으로 전환한 것이 주효했다. 사업구조 정리 과정에서 22개에 달하던 상장사를 정리하고 IT와 서비스 분야에 집중하기 위해 비핵심 사업을 매각, 30건이 넘는 M&A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