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尚雯婕 > 민화가 표상하는 시대정신은 말하자면 평등이다. 국립중앙박물관 전시에서 민화가 빠짐으로써 우리는 은연중 지배자 중심의 의식을 강요받은 건 아닐까. 미국 미술이론가 더글러스 크림프는 “푸코의 설명에 들어맞는 또 하나의 감금제도가 있으니 그것은 미술관과 미술사라는 규율”이라고 주장했다. 거의 모든 박물관이 승자와 엘리트의 시각에서 역사를 서술해 왔지만 이에 대한 반성이 일고 있는 추세다. 소외되었던 원주민의 역사를 다루는 박물관 전시가 등장하는 것이 그런 예다. 正文
민화가 표상하는 시대정신은 말하자면 평등이다. 국립중앙박물관 전시에서 민화가 빠짐으로써 우리는 은연중 지배자 중심의 의식을 강요받은 건 아닐까. 미국 미술이론가 더글러스 크림프는 “푸코의 설명에 들어맞는 또 하나의 감금제도가 있으니 그것은 미술관과 미술사라는 규율”이라고 주장했다. 거의 모든 박물관이 승자와 엘리트의 시각에서 역사를 서술해 왔지만 이에 대한 반성이 일고 있는 추세다. 소외되었던 원주민의 역사를 다루는 박물관 전시가 등장하는 것이 그런 예다.
时间:2025-05-12 12:36:59 来源:杼柚空虚网 作者:荆门市 阅读:994次
(责任编辑:东丽区)
最新内容
- ·
- ·
- ·아모레퍼시픽은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함보 포장 서비스가 포함된 선물 세트를 제안한다고 2일 밝혔다.
- ·그는 경남 창원 마산어시장과 부산 부평깡통시장을 찾아 PK 민심을 두드린 뒤, 오후에는 서울 강서구 마곡역과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을 방문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입니다.
- ·전보다 30분 가량 빨라지는 겁니다.
- ·백신, 유전자 편집, 생명 연장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인간의 몸은 더 이상 자연의 산물이 아니라 기술의 대상이 되고 있다. 우리가 먹고, 낳고, 늙고, 죽는 방식 자체가 바뀌는 시대—이 새로운 시대를 유발 하라리와 에이미 웹은 '포스트휴먼'의 문턱이라고 진단한다.
- ·엘러간 에스테틱스
- ·주유 유종과 결제금액을 미리 설정해 두면 반복 선택 없이 동일 조건으로 손쉽게 주유할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 ·
- ·대통령은 고독한 자리이고
热点内容
- ·사고 났던 차량이라면 점검 후 안전벨트 교체해야
- ·#한덕수 #총리 #광주 #대통령 #장미대선
- ·[기자]
- ·대법원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하 전 의원에게 징역 1년 6개월과 추징금 1억 6,350만 원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 ·도당 주변에서는 도당위원장이 현장에서 업종별 단체와 강도 높게 릴레이 경청에 나서는 일은 아마 전무후무할 것이란 말이 나온다.
- ·
- ·핵심요약파기환송에도 '정치는 국민이 하는 것'…예정대로 민생 행보 지속
- ·
- ·
- ·바르셀로나는 관광객을 상대로 한 소매치기로 악명이 높은 도시다. 바르셀로나 경찰에 따르면 2023년 바르셀로나에서 발생한 범죄의 48.1%가 소매치기였다. 경찰은 “밤이나 이른 아침에 현금 인출을 하지 말고 비싼 손목시계 착용을 피하라”고 관광객들에게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