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大足县 >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1일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항소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 전원합의체는 "2심이 고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관련한 '골프 발언'과 백현동 발언 부분을 무죄로 판단한 것은 공선법 법리를 오해해 판결에 영향을 끼친 잘못이 있다"고 설명했다. 正文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1일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항소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 전원합의체는 "2심이 고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관련한 '골프 발언'과 백현동 발언 부분을 무죄로 판단한 것은 공선법 법리를 오해해 판결에 영향을 끼친 잘못이 있다"고 설명했다.
时间:2025-05-12 09:49:05 来源:杼柚空虚网 作者:薰妮 阅读:353次
(责任编辑:方邦)
最新内容
- ·
- ·그러면서 이러한 경기 침체가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인위적인 경제위기라고 진단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한 대법원의 유죄 취지 파기환송 결정이 나온 뒤 “국민의 뜻을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 ·선거법 위반 사건에서 이 후보의 무죄가 확정된다고 해도 이 후보에게는 아직 4개 사건의 재판이 남는다.
- ·두 번째 2심 선고로 판결이 확정되진 않더라도 피선거권 박탈에 해당하는 형량이 선고될 경우 이 후보로선 대선일이 임박한 시점에 더 큰 타격이 될 수밖에 없다. 이 후보가 받고 있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의 경우 법원에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량이 확정되면 피선거권이 박탈되기 때문에 ‘벌금 100만원 이상 여부’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 ·사건의 경위
- ·
- ·
- ·라이너 프로는 AI 서비스의 답변 정확도를 측정하는 Simple QA 벤치마크 결과에서 전 세계 AI 검색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정확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9일과 16일, 23일 세 차례 전세사기피해지원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1905건을 심의해 총 874건을 전세사기 피해자 등으로 최종 가결했다고 1일 밝혔다.
热点内容
- ·한편 인천시를 포함한 3개 도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모사업으로 유치한 지역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 ·
-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선거법 위반 사건이 대법원에서 파기 환송된 가운데 한덕수 전 총리가 대선 출마를 선언하는 등 한국 정치가 숨가쁘게 돌아가자 해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
- ·앞서 국무총리실은 한 대행이 지난달 15일 광주광역시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00원에 백반을 제공하는 식당을 후원하고 손편지를 전달했다는 사실을 알린 바 있다.
- ·4월 수출 성적은 한국 최대 수출품인 반도체가 이끌었다. 지난달 반도체 수출은 117억 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17.2% 늘었다. 역대 4월 중 최대 실적이다.
- ·예컨대 지난해에만 1008명의 체납자가 약 11억5000만원을 환급받았다. 이는 전체 체납자의 3% 수준에 불과하지만 정작 보험료는 한 푼도 내지 않은 이들에게 혜택이 돌아갔다는 점에서 제도의 취지에 어긋난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 ·
-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별도 행정명령에서 자동차와 차부품 관세, 캐나다와 멕시코에 부과한 관세, 알루미늄 관세, 철강 관세는 중첩되지 않는다고 명시했다.
- ·한은 관계자는 "매장 수가 많은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배달앱 땡겨요에서 결제 건수가 많은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