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三门峡市 > 국제정치학자 앨리슨 하버드대 행정대학원 교수는 ‘예정된 전쟁’에서 고대 그리스의 교훈을 미중 관계에 빗대 ‘투키디데스의 함정’으로 재정의했다. 앨리슨 교수는 500년간 주요 국가 부상이 패권국과 부딪힌 열여섯 번의 사례를 찾아냈다. 1차 세계대전 등 열두 번은 전쟁으로 이어졌고, 미소 냉전 등 네 차례는 피했다. 그리고 트럼프가 귀환한 2025년 열일곱 번째 충돌이 진행 중이다. 正文
국제정치학자 앨리슨 하버드대 행정대학원 교수는 ‘예정된 전쟁’에서 고대 그리스의 교훈을 미중 관계에 빗대 ‘투키디데스의 함정’으로 재정의했다. 앨리슨 교수는 500년간 주요 국가 부상이 패권국과 부딪힌 열여섯 번의 사례를 찾아냈다. 1차 세계대전 등 열두 번은 전쟁으로 이어졌고, 미소 냉전 등 네 차례는 피했다. 그리고 트럼프가 귀환한 2025년 열일곱 번째 충돌이 진행 중이다.
时间:2025-05-12 05:05:40 来源:杼柚空虚网 作者:日照市 阅读:183次
(责任编辑:万盛区)
最新内容
热点内容
- ·
- ·
- ·외국계 자산운용사가 국내에서 해외 펀드를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다만 금융당국은 판매 대상을 기관 투자자로 한정한다는 방침이다. 해외 펀드의 상품 구조가 복잡해 개인 대상으로는 불완전 판매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에서다.
- ·
- ·
- ·
- ·
- ·실제로 윤석열 정부 체제에서 금융당국은 지난 해부터 가계대출 중가세를 우려해 주태담보대출을 조이는 한편, 경기부양을 위해 계속 금리를 낮춰왔다. 최근 역대급으로 벌어진 시중은행 예대금리차는 이 같은 상황이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 ·그 어떤 일보다 보람 있었습니다.
- ·광주시는 올해 하반기 신현 복합문화센터 준공과 함께 국공립 어린이집을 신설하고 '다 함께 돌봄센터'를 현재 13개소에서 20개소로 늘릴 예정이다. 신현동과 고산동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분관도 추가 설치해 육아 지원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