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이 권한대행의 운신의 폭은 제한적입니다.
- ·
- ·예산시장은 1926년에 처음 생긴 전통 시장이다. 매달 5, 10일에 오일장이 열린다. 60년 전통의 국밥, 선봉국수, 백술상회, 사과당, 낙원약과 등 다양한 먹거리가 인기다.
- ·
- ·어제 대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에서 2심의 무죄 판결을 깨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 환송심이 다시 최종 확정 절차를 밟는 데 걸릴 시간을 감안하면 이 후보도 트럼프처럼 대선 출마는 가능할 것이다. 그렇지만 이 후보는 트럼프처럼 웃을 수만은 없는 처지다. 우리 헌법 84조는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 중 형사상 소추를 받지 아니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를 두고 “소추에는 재판도 포함된다”며 이미 기소돼 있는 재판도 대통령 재임 중에는 중단된다는 해석도 없지 않다. 하지만 “소추는 새로 기소하는 것을 의미할 뿐”이라며 이 후보 사건처럼 기소돼 있던 재판은 재임 중에도 진행된다는 해석 또한 뚜렷하게 존재한다. 당장 국민의힘에서는 재판계속론을 근거로 ‘설사 당선이 되더라도 결국 형이 확정될 수밖에 없어 다시 대선을 치르게 만들 후보’라는 것을 대선의 주된 공격 포인트로 삼을 게 뻔하다.
- ·
- ·
- ·
- ·
- ·그러면서 좋은 일자리, 쾌적한 주택, 편리한 교통, 질 좋은 의료, 세심한 육아 지원, 든든한 노후 보장 이런 일을 가장 잘할 수 있는 분들을 찾아 최고의 내각, 일하는 내각을 구성하고 그분들이 책임지고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내도록 치열하게 독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热点内容
- ·
- ·■ 분석 대상 :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주 이동수단으로 휠체어(전동스쿠터 포함)를 이용하는 장애인복지법상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 1198명 중 서울 거주자 515명
- ·이어 "내란 대행들의 내란 지속 행위와 국익 저해 행위는 더는 용인할 수 없는 수준"이라며 "최상목은 국회의 탄핵을 피해 도피했지만, 한덕수와 더불어 엄중한 심판을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1차,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차 자진신고 기간 내 미등록 및 변경사항 미신고에 대한 과태료 부과가 면제되므로 기간 내 자발적으로 등록 및 변경신고를 완료하는 것이 유리하다.
- ·戊午 78년생 음식 및 금전 생기고 매사원만 친구화합
- ·
- ·
-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반부패수사대는 이 같은 혐의를 받는 박 의장에 대해 최근 구속영장을 신청한 바 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