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阿木古愣 > 민주당은 예정에 없던 긴급 의원총회도 소집했다.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의총에서 “이번 판결은 법원에 대한 신뢰를 일거에 무너뜨린 희대의 판결로 사법 역사에 길이길이 흑역사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대 권력기관의 민주적 통제 강화 방안’ 긴급토론회에 참석했던 이한주 민주연구원장은 대법원의 파기환송 소식을 전해 듣고 말없이 휴대전화 화면을 바라보다가 격앙된 반응을 주변에 보이기도 했다. 正文
민주당은 예정에 없던 긴급 의원총회도 소집했다.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의총에서 “이번 판결은 법원에 대한 신뢰를 일거에 무너뜨린 희대의 판결로 사법 역사에 길이길이 흑역사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대 권력기관의 민주적 통제 강화 방안’ 긴급토론회에 참석했던 이한주 민주연구원장은 대법원의 파기환송 소식을 전해 듣고 말없이 휴대전화 화면을 바라보다가 격앙된 반응을 주변에 보이기도 했다.
时间:2025-05-12 17:48:14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黄圣依 阅读:640次
(责任编辑:陶格斯)
最新内容
热点内容
- ·봄이뿐만 아니라 매년 새 학기가 되면 학교에서 ADHD가 의심된다는 이야기를 들은 아이들이 병원에 온다. 그런데 교사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은 부모의 반응은 제각각이다.
- ·
-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한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예산은 약 8천억 원 증액됐습니다.
- ·경제부총리, 국무총리에 이어 주미대사를 지내며 수많은 통상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습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총 58개 업체로부터 지방 준공 후 미분양 3500여 채 매입 신청을 받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1일 약 한 달간 지방 준공 후 미분양 주택 매입 공고를 내 3536채 주택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당초 계획한 매입 규모인 3000채를 웃도는 수준이다.
- ·
- ·검찰은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추가적인 소환조사 없이 추가 기소에 나섰다. 지난 1월 내란죄 기소 당시에도 검찰은 윤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기간 연장 불허로 소환조사 없이 기소했다. 이와 관련 특수본 관계자는 “공소사실에 대한 본인 의견이 다 나와 있고, 최근 형사재판에서도 (입장을) 충분히 말했다”며 추가적인 진술 확보 없이도 공소유지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 ·민주당은 이 후보의 대통령 당선 시 진행 중인 재판 중지를 위한 입법조치에도 나설 계획이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정청래 민주당 의원은 헌법 84조 정신에 맞게 곧 법 개정안(재판 중지)을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통과시키겠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고 경고했다. 대통령의 불소추 조항인 헌법 84조는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 중 형사상 소추를 받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사법부와 행정부 간 헌법상 권한 충돌을 사전에 방지하고, 정당성을 확보하겠다는 포석이다.
- ·두 업체 모두 중국 의존도가 커 트럼프의 관세 폭탄이 실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투자자들이 예의주시하고 있다.미국의 전기자동차 기업 테슬라의 이사회가 이미 1개월 전에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의 후임을 물색하기 시작했다고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2일 서울외국환중개에 따르면 이날 환율은 오전 9시 34분 기준 전 거래일 종가(1421.0원)보다 18.25원 오른 1439.25원에서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