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독립변수는 아동기 교육적 배제 경험이다. ‘아동청소년기에 장애와 관련한 이동의 어려움으로 경험한 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교육적 배제 유형은 세 가지 중에서 고르게 했다. ①학교 입학을 거절당하거나 특수학교 입학을 권유받은 적이 있는지 ②학업을 중단하거나 진학을 포기한 적이 있는지 ③운동회, 수학여행 등 단체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적이 있는지를 선택하게 했다. 입학을 거절당하거나 특수학교 입학을 권유받은 경험은 27.3%로 연령대나 성별, 교육수준과 관계없이 비슷한 응답률을 보였다. 학업 중단이나 진학 포기 경험은 연령이 높을수록 유경험자 비율이 높았다. 19~29세 응답자는 18.5%만이 ‘그렇다’라고 답한 반면, 60대 응답자는 50.0%가 ‘그렇다’라고 답했다. 10명 중 6명(60.4%)이 운동회나 수학여행 등 단체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경험을 했다.
- ·
- ·한국에서 휠체어 이용 장애 학생의 이동 지도를 그리면 어떤 모습일까. 학교와 집밖에 없는 썰렁한 지도가 그려질 가능성이 크다. 그 지도가 더 복잡해질 수는 없을까. 지민씨와 지우씨, 재원씨가 휠체어로 내고 있는 ‘복잡한’ 길이 모두에게 질문하고 있다.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대장동 사업 실무책임자이던 고 김문기씨를 모른다는 취지의 발언과, 성남시장 시절 백현동 사업과 관련해 국토교통부로부터 협박을 받았다는 발언으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로 기소됐다. 지난해 11월15일 1심 재판부는 이재명 전 대표에게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되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형을 선고했다. 반면 지난 3월26일 2심 재판부는 무죄를 선고했다. 현재 대법원 판결만 남은 상태다.
- ·대선을 겨냥한 것인지, 미국의 압박인지, 진실이 무엇이든 국내 정치 상황과 맞물리면서 파장은 더 커질 분위기입니다.
- ·1차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나경원 의원도 자신을 도왔던 의원들과 함께 김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 ·
- ·이번 종합계획은 ▲전국 단위 빈집 관리 체계 구축 ▲빈집 정비·활용 및 안전 확보 지원 ▲지자체 빈집 정비 역량 강화 ▲민간의 자발적 정비·활용 유도 등 4대 전략 15개 추진 과제로 구성됐습니다.
- ·
- ·양산시는 이번 공모전 당선작을 SNS, 관광 홍보 콘텐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 활용해 양산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1일 편안한 노후를 위해 고령 친화적인 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전국 시·군·구에 의료-돌봄 연결 컨트롤타워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 ·
热点内容
- ·
- ·이상민 씨는 1994년 그룹 '룰라'로 데뷔하고, '샤크라', '샵', '컨츄리꼬꼬' 등의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는데요.
- ·
- ·[기자]
- ·
- ·
- ·
- ·근로자가 금전보상명령신청을 하기 전에 사용자의 원직복직명령이 있었다는 사정만으로 구제이익이 소멸한다고 보게 되면 근로자는 원직복직을 원하지 아니함에도 부당해고에 대한 구제신청절차에서 해고의 부당 여부에 관한 판단도 받지 못한 채 다시 임금청구소송 등 민사소송절차를 통하여만 문제를 해결해야 하고, 해고기간 중의 미지급 임금과 관련하여 신속·간이한 노동위원회 구제절차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부당한 결과를 초래한다는 생각이 판결의 밑바탕에 깔려 있었다고 보인다.
- ·이 후보는 지난 대선 당시 대장동 개발 실무자였던 고(故) 김문기 씨를 성남시장 시절 몰랐다고 말하고, 국정감사에서 국토교통부 협박으로 백현동 부지 용도를 변경했다고 해 허위 사실 공표 혐의로 기소됐다. 1심은 징역 1년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지만, 2심에서 무죄로 뒤집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