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
- ·권성동 원내대표는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법재완박 셀프 사면 프로젝트'를 강행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밝혔다.
- ·감면대상은 중구에 등록된 개인소유 차량으로, 시행일 기준 중구민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감면혜택이 적용된다.
- ·이탈리아 일간지 코리에레델라세라는 30일(현지시간) 필리핀의 루이스 안토니오 타글레 추기경(67)이 존 레넌의 '이매진(Imagine)'을 부르는 2019년 영상이 콘클라베를 앞두고 소셜미디어(SNS)에서 다시 화제가 됐다고 보도했다.
- ·
- ·■ 안전 최우선 경영: 잇단 사고로 현대엔지니어링은 주택·인프라 신규 수주를 중단하고 사명 변경까지 결정했다. 주우정 대표는 안전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 개혁을 약속했다. 전국 80여 현장 공사가 중단되며 안전 점검이 진행 중이다.
- ·그랜드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촉촉한 바닐라 시트 사이 제주 애플 망고를 가득 채우고 상단의 화려한 카네이션 데코로 눈길을 사로잡는 ‘러브레터 박스’를 5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푸들을 연상케하는 초코 케이크 ‘멍블랑_제이(Meongblanc_J)’는 5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판매한다. ‘러브레터 박스’는 7만 8000원, ‘멍블랑_제이’는 3만 5000원이며 구매 2일전 예약이 필수다. 네이버 예약도 가능하다.
- ·국내 조선사들은 미국에 대한 투자와 네트워킹을 이어가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달 미국 최대 방산 기업 헌팅턴 잉걸스와 선박 생산성 향상 및 첨단 조선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한화오션은 지난해 말 필라델피아의 필리조선소를 인수했다. 앨라배마와 캘리포니아 등에 조선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호주 방산업체 오스탈 지분 9.9%도 인수했다.
- ·9조원 추정치는 에스케이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국내 생산비에 공제율 ‘10%’를 일괄 계산한 것이다. 하지만 해당 법안에 담긴 내용은 이와 다르다. 공제제도 이름은 ‘생산세액공제’이나 국내에서 생산·판매하는 반도체, 미래형 자동차, 2차전지 등 전략산업제품의 생산비 또는 판매가의 최대 10~20%를 납부세액의 10~20% 한도에서 공제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는 국내 생산 비중은 높지만 판매는 대부분 국외 시장에 한다. 한 예로 하이닉스의 지난해 매출 중 2.9% 정도만 국내에서 발생했다. 또 이 공제제도는 ‘투자세액공제’와 같은 기존 공제제도와 중복 지원은 하지 않기 때문에 두 회사가 생산세액공제 제도의 혜택을 받을 공산은 매우 낮다.
- ·
热点内容
- ·
- ·
- ·10년 전 독일로 가볼까요? 2013년 독일 역사상 첫 여성 국방장관이 된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현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의 취임 일성은 독일 군대를 독일에서 가장 매력적인 직장 중 한 곳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근무시간 전후 육아 보조서비스 제공 △근무지 이동 최소화 △누적된 시간 외 근무시간 휴무 활용 등의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 ·
- ·
- ·
- ·특히 이번 개정은 단순한 선언적 의미를 넘어, 실제 사업 추진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SH공사는 최 의원의 요청에 따라 올해 청년 장해 제대군인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공급 검토에 착수하였으며, 사업 추진을 위한 기관 간 세부 협의가 진행 중이다.
- ·외신들은 이번 협정에 우크라이나에 대한 구체적 안전 보장 문제가 포함되지는 않았으나 미국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가 명시되고, 미국의 기존 안보 지원에 대한 보상 문제도 빠지는 등 우크라이나에 유리한 내용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광물협정에서 우크라이나의 향후 유럽연합(EU) 가입 추진 시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소도 빠졌고, 미국이 통제권 확보 필요성을 거론했던 자포리자 원전에 대한 언급도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 ·홍현철 한국예총 대외협력본부장은 “생활체육처럼 사진도 일상예술 모델로 가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필 현대·예술·사진학회장은 “사진이 미술의 하위 장르로 인식되는 현실을 넘어 독립적 위상을 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