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과천 추사박물관은 5월10일 연계 전시회 ‘추사를 품다’를 열고 제주 추사관도 7월8일부터 ‘추사 김정희와 소치 허련’을 진행한다.
时间:2025-05-12 18:10:28 来源:杼柚空虚网 作者:玉置成实 阅读:942次
(责任编辑:维瓦尔迪安东尼奥)
最新内容
- ·
- ·부산시는 5~25일 ‘평생함께 청년 모두가(家) 주거비 지원사업’ 대상자 500가구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 ·하늘로 곧게 뻗은 대숲처럼, 담양은 이번 축제를 통해 대나무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담양만의 여유와 정서를 한가득 담아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 ·이 후보는 기업 간에도 단결권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공정거래법이 이것(단결권)을 많이 차단하고 있는데 여러 회사가 대기업에 납품하면 집단 교섭할 수 있게 허용해줘야 한다”며 “힘 차이가 워낙 크니 일방적으로 기업 생태계와 경제 생태계를 망치는 게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 ·
- ·작가는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노동자)가 아니다. 법에 명시된 근로시간, 임금, 근로계약, 휴일 등을 보장받지 못한다는 얘기다. 안 작가는 작가노조를 출범해 글을 쓰는 노동도 법적 보호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작가노조준비위는 최근 오빛나리 작가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연내 출범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경기도 부천 성만교회(이찬용 목사)도 같은 날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에서 ‘꿈을 먹고 살지요’ 행사를 연다. 40여개 체험 부스를 전면 무료로 운영하며 현장 접수만 해도 참여할 수 있다. 2001년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부터 부천시가 주관단체로 합류해 규모를 더했다.
- ·
- ·HMM은 다양한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결식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저소득가정아동 식사지원사업’도 후원했다. HMM 임직원들은 소정의 금액을 기부해 총 2000여만원의 후원금을 모금했다.
-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 쌀이 진열돼 있다. 2025.04.22. ks@newsis.com
热点内容
- ·현지 민영 TBS 등에 따르면 도쿄지검은 전날 호세이(法政)대학 학생이었던 한국 국적 여성(23)을 상해죄로 기소했다.
-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5043017280002627)• [사설] ‘건진’ 의혹 尹부부 압수수색… 한참 늦은 수사 철저히
- ·민주당은 30일 국회에서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출범식을 열고 ‘내란극복·경제회복·국민통합’을 3대 집권 과제로 제시했다. 이재명 후보는 “저 이재명은 민주당의 후보이자, 내란 종식과 위기 극복, 국민 통합과 행복을 갈망하는 모든 국민의 후보”라며 “이제부터 진정한 국민 통합의 시작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더 이상 지난 과거나 이념과 사상, 진영에 얽매여 분열과 갈등을 반복할 여유도 시간도 없다”고 했다.
- ·황 CEO는 미국 행정부는 AI 개발을 가속화하고 우리가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책적 지원은 단순히 기술 자체에만 국한돼선 안 되고, 관세와 인재, 전력 등 AI 발전을 뒷받침할 생태계 전체에 미쳐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 ·[도재록 안과 교수]
- ·
- ·
- ·이들은 기능적으로도 금융정책은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엑셀’이라면 금융감독은 건전성을 감시하는 ‘브레이크’ 역할이어서 두 기능이 분리돼야 하는 것으로 본다. 나아가 국내금융정책은 금융위, 국제금융정책은 기재부로 이원화된 것이 적절치 않다는 지적도 있다. 고 교수는 “감독정책 기능은 실질적으로 법이나 시행령보다는 감독규정을 통해 구현되는데 감독규정 제·개정권을 금융위가 가지고 있는 것이 문제다. 정부가 사실상 금융감독도 하는 셈이 되어버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금융위가 가진 국내금융정책 기능을 기재부로, 감독규정 제·개정권 같은 감독정책 기능은 금융감독기구로 넘겨야 한다고 말했다.
- ·사건이 지역 사회에서 널리 알려지자 자신의 실수를 깨달은 해당 남성은 경찰에 자수했다. 성과 나이를 밝히지 않은 매트라는 이름의 남성은 7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경찰이) 단지 경고만 하고 다시는 그런 짓을 하지 말라고 했다”고 밝혔다.
- ·서울시에 늘봄교실 간식 지원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