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首页 - 加入收藏 - 网站地图 대법원은 무죄를 확정하는 ‘상고기각’과 유죄 취지의 ‘파기환송’, 형량까지 정하는 ‘파기자판’ 등을 선고할 수 있다. 전합 결론은 대법관 다수 의견에 따라 정해진다. 통상 대법원장을 포함해 대법관 13명이 전합에 참여하지만, 이번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인 노태악 대법관이 회피해 대법관 12명이 선고한다. 이에 따라 대법관 12명 중 과반인 7명 이상이 찬성하는 쪽으로 결론이 난다. 대법원장은 보통 다수 의견에 따르기 때문에 6대6으로 의견이 갈릴 가능성은 희박하다. 전합은 구체적으로 몇 대 몇을 밝히지는 않지만, 반대의견이나 별개의견 등 소수의견을 통해 대법관들의 의견이 어떻게 갈렸는지는 알 수 있다.!

대법원은 무죄를 확정하는 ‘상고기각’과 유죄 취지의 ‘파기환송’, 형량까지 정하는 ‘파기자판’ 등을 선고할 수 있다. 전합 결론은 대법관 다수 의견에 따라 정해진다. 통상 대법원장을 포함해 대법관 13명이 전합에 참여하지만, 이번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인 노태악 대법관이 회피해 대법관 12명이 선고한다. 이에 따라 대법관 12명 중 과반인 7명 이상이 찬성하는 쪽으로 결론이 난다. 대법원장은 보통 다수 의견에 따르기 때문에 6대6으로 의견이 갈릴 가능성은 희박하다. 전합은 구체적으로 몇 대 몇을 밝히지는 않지만, 반대의견이나 별개의견 등 소수의견을 통해 대법관들의 의견이 어떻게 갈렸는지는 알 수 있다.

时间:2025-05-12 10:36:00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黄大城 阅读:381次

(责任编辑:牟青)

相关内容
  •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일 한 라디오 방송에서 “서울고법이 5월 7일까지 선고하지 않으면 대선 전에 대법원 판결이 나올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 홈플러스는 오는 7일까지 ‘홈플 MEGA 골든위크’를 진행한다. 신선식품과 델리, 주류 등 연휴 필수 먹거리와 완구 등을 할인 판매한다. 3∼7일에는 ‘캐나다 삼겹살·목심’을 점포별 100㎏ 한정으로 100g당 990원에 선보이고, ‘캐나다산 보먹돼(보리 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목심’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50% 할인해 100g당 1290원에 판매한다.
推荐内容
  • ‘뚜쥬루’는 전통 돌가마 방식의 제조 공정과 체험형 관광 콘텐츠 ‘빵돌가마 마을’을 결합해 지난해 매출 25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26% 증가한 수치로, 영업이익도 273% 늘어난 21억원에 달했다.
  • 벤처기업들이 주 52시간제 준수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연구개발, 기획·디자인, 사업개발 등의 직군에서 어려움이 크다고 호소했다.
热点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