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蔡卓妍 > 이에 비해(in contrast) 소시오패스는 감정이입 공감이 전혀 없고, 후회(regret)도 없고, 남에 대한 일말의 배려(consideration)도 없다.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다른 사람을 조종하고 정신적·신체적 해를 입히면서도 전혀 가책을 느끼거나 뉘우치지(feel guilt or remorse) 않는다. Psychology Today는 다음의 아홉 가지 특성 중 네 가지 이상에 해당하면 소시오패스라고 분류한다. ①직업을 유지하지 못함(failure to hold down a job) ②사회 규범을 따르지(conform to social norms) 못함 ③과도한 거짓말(excessive lying) ④계획적이지 못하고 충동적(be impulsive) ⑤성마르고 공격적(irritable and aggressive) ⑥타인의 안전에 무모함(be reckless) ⑦ 반복적 무책임(repetitive irresponsibility) ⑧양심의 가책을 느끼지(feel remorse) 않음 ⑨1년 이상 배우자와만의 관계를 유지하지(sustain monogamy) 못함. 正文
이에 비해(in contrast) 소시오패스는 감정이입 공감이 전혀 없고, 후회(regret)도 없고, 남에 대한 일말의 배려(consideration)도 없다.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다른 사람을 조종하고 정신적·신체적 해를 입히면서도 전혀 가책을 느끼거나 뉘우치지(feel guilt or remorse) 않는다. Psychology Today는 다음의 아홉 가지 특성 중 네 가지 이상에 해당하면 소시오패스라고 분류한다. ①직업을 유지하지 못함(failure to hold down a job) ②사회 규범을 따르지(conform to social norms) 못함 ③과도한 거짓말(excessive lying) ④계획적이지 못하고 충동적(be impulsive) ⑤성마르고 공격적(irritable and aggressive) ⑥타인의 안전에 무모함(be reckless) ⑦ 반복적 무책임(repetitive irresponsibility) ⑧양심의 가책을 느끼지(feel remorse) 않음 ⑨1년 이상 배우자와만의 관계를 유지하지(sustain monogamy) 못함.
时间:2025-05-12 18:02:05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韦绮珊 阅读:721次
(责任编辑:可米小子)
最新内容
- ·그 사람이야 일 때문에 떠들든 말든 다른 사람들은 시원한 풍경을 사진에 담느라 바쁘다. 멋진 한 컷을 만들기 위해 이리저리 오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가족, 친구 사진을 찍어주면서 즐겁게 웃는 사람도 보인다.
- ·
- ·
- ·
- ·지난달 28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한 대행과 당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한 지도부 입장'을 묻는 질문에 우리는 이재명을 이기기 위해서, 이재명을 반대하는 모든 세력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국민 여론이라고 답했다.
- ·일단 수출 단계에서 관세 영향이 반영되기 시작했지만 미국 현지 판매에선 아직까지 관세 충격이 닿지 않은 모습이다. 지난달 현대차·기아는 미국에서 7개월 연속 동월 판매 기준 최고 기록을 세웠다. 1일(현지시간) 현대차 미국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8만1503대를 팔았다고 밝혔다.
- ·한국도로공사는 실시설계, 인허가, 공사 등을 시행하고 고령군은 토지보상 등을 담당한다.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올해 실시설계를 착수할 예정이다.
- ·
- ·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이란산 원유나 모든 석유화학 제품 구매를 지금 중단해야 한다며 이란으로부터 단 한방울의 원유나 석유화학 제품을 구매하는 국가나 개인도 미국의 2차 제재 대상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인근 지역 주민의 이동권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도로공사와 고령군이 긴밀히 협력한 결과다”라며 “편리하고 안전한 고속도로 이용을 위해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MBC를 떠난 아나운서 이성배가 눈물을 흘렸다.
热点内容
- ·해양수산부가 내일(2일) 중앙항만정책심의회를 열고 군산항과 통합 운영할지 아니면 따로 운영할지를 정할 예정입니다.
- ·
- ·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현행 사면법은 '형이 확정된 자'만을 사면할 수 있지만 대통령의 재의요구권을 장악한 민주당은 법 개정을 통해 '재판 중인 자'까지 사면이 가능하도록 밀어붙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 ·
- ·대현프리몰 창원점 상가발전자문위원회 관계자는 “BRT 사업 중 합성동 지하상가 구간은 가로변차로제 적용해 상권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는 BRT 사업의 골자와 어긋나 시에서 정책 설정에 난색을 보인다.
- ·연구원은 올해 수출이 4.0% 줄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8.1% 증가에서 감소로의 전환이다. 수입 역시 지난해 -1.7%에서 올해 -0.5%로 감소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그러나 양대 조선소 경영진은 기금 조성 취지에는 공감한다면서도 동참 여부에 대해선 즉답을 피했다.
- ·소노인터내셔널은 티웨이항공이 오는 7월 캐나다 밴쿠버 노선 신규 취항을 시작으로 향후 미주 노선을 확대 운항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티웨이항공 항공 사업 운영과 중장기 성장전략에 집중하는 것이 에어프레미아 경영권 확보보다 낫다는 판단이다.
- ·
- ·4분의 기적을 만들어 내는 심폐소생술은 우리 사회에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생존 기술이 되었다. 심폐소생술은 특별한 누군가만이 할 수 있는 기술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배우고 실천할 수 있어야 하는 생명 구하기의 첫걸음이라는 인식으로 주저 없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수 있는 그날이 다가오기를 기대해 본다.2025년 5월 3일 토요일 박청화 철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