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이제 반도체는 ‘모든 것’이 되었다. 인공지능, 데이터, 국방, 경제, 산업 가운데 그 어떤 영역도 반도체 없이는 설명이 불가능하다. 끊임없이 중국의 무력도발에 시달리는 작은 섬나라 타이완의 TSMC가 세계 반도체 공급망의 핵심부를 점유했다는 사실부터 예사롭지 않다. 〈TSMC와 트럼프 이펙트〉는 단지 TSMC의 ‘성공 스토리’보다 반도체를 둘러싼 지정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저자는 향후 반도체 패권의 향방에 대해 미국은 동맹국들을 압박해 자국 중심의 공급망을 만들고, 중국은 자체 기술개발로 난국을 돌파할 것이라고 내다본다. 이 중요한 산업에서 최근 방향타를 잃고 동요하고 있는 한국이 미·중 갈등을 뚫고 생존의 길을 찾는 데 무거운 참고자료로 활용할 만한 책이다.
- ·
- ·일각에서는 대법원이 전날 판결에서 헌법 84조에 대한 해석을 밝힐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으나 대법원은 87쪽 분량 판결문에 해당 내용을 다루지 않았다.
- ·전날 파키스탄 정보부는 인도가 24∼36시간 내 군사 공격을 감행할 계획이라는 신뢰할 만한 정보가 있다고 밝혔으며 인도 언론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인도군에 언제 어떤 방식으로든 파키스탄을 공격할 수 있도록 '작전상의 자유'를 부여했다고 밝혀 양국 간 무력 충돌의 우려가 커지는 상황입니다.
- ·람브레트 대표는 코라빈 ‘타임리스 식스 플러스’를 활용해 직접 시연해보였다. 타임리스 식스 플러스는 코라빈 최상급 모델이다. 코라빈의 특허 기술로 얇은 바늘로 코르크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와인을 추출한 뒤 병 내부에 비활성 가스를 주입, 산소 접촉을 차단했다. 병을 열지 않은 상태에서도 잔에 와인이 천천히 흘러나오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와인병을 기울이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돼 사용법도 간단하다.
- ·피엠그로우는 국내 최초 배터리 안전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AI 기반 실시간 통합 안전관리 서비스로 배터리의 수명, 상태, 위험 요소를 분석하고 데이터 기반 안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
- ·
- ·기후위기 시대에 창조세계의 생태적 가치가 헌법에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 함께 모색했습니다.
- ·편도 기준 약 80~100분 소요됩니다.
热点内容
- ·
- ·
-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다가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서초구청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단체 접수도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 ·저는 그동안 무엇이 제 책임을 완수하는 길인가 고민해 왔습니다.
- ·
- ·통일교 안팎에선 윤 씨가 전 씨를 통해 윤석열 정부의 캄보디아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수주하려 했다는 주장이 제기된다. 김 여사에게 고가의 선물을 보내려 한 것 역시 사업 수주를 위해서라는 것이다. 윤 씨가 통일교 내부 강연에서 “윤 전 대통령을 독대했다. 많은 얘기를 나눴다”고 주장하는 영상도 앞서 공개됐다.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