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앵커ㅣY-GO
时间:2025-05-12 17:44:28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陈明韶 阅读:710次
(责任编辑:蔡琴)
最新内容
- ·중국, 반도체 자립에 박차미국 정부는 기술 유출 역시 예의주시하고 있다. 미국 하원 미·중전략경쟁특별위원회는 최근 발표한 딥시크 조사 보고서에서 딥시크가 미국 국가안보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보고서는 “딥시크는 일반적인 AI 챗봇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중국으로 데이터가 유출되게 한다”며 “대중 수출이 금지된 미국 반도체를 기반으로 미국 기술을 훔쳐 가 만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이 위원회는 중국 AI 모델의 위험성에 대처하기 위해 싱가포르 등 중국으로 빠져나갈 위험이 높은 지역으로의 수출도 면밀히 조사할 것 등을 정부에 권고했다. 미국 정부는 딥시크의 자국 기술 구매를 막는 조치를 저울질하고 있으며, 미국 국민의 딥시크 접근을 차단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또 엔비디아가 규정을 위반해 딥시크에 AI 기술을 고의로 제공했는지 살펴보고 있다.
- ·
- ·
- ·
- ·
-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대법원 판결에 수긍하지 못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자아가 분열되지 않기를 바란다며 일침을 가했다.
-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보수 성향 케이블방송 ‘뉴스네이션’이 진행한 타운홀 행사에서 한국, 일본, 인도 등과의 통상 합의 발표 시점을 묻는 질문에 “그들과의 잠재적 합의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다. 이어 “우리는 지금 ‘유리한 위치(catbird seat)’에 있다. 그들은 우리를 원하지만, 우리에겐 그들이 필요치 않다”고 주장했다.
- ·
-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개헌을 통해 대한민국의 다음 시대를 여는 '개헌 대통령'이 되겠다며 6·3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또 통상 문제 해결을 자신하며 '경제 대통령'이 될 것이란 점도 강조했다. 대선 경쟁자들을 아우르는 거국통합 내각 구성도 띄웠다.
- ·이번 계획은 갈수록 심해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산림청에 따르면 2000·2010년대에는 시간당 50㎜ 이상의 이른바 ‘극한강우’ 발생 횟수가 각각 14·16회에 불과했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24회로 급증한 데다 전체 강우량의 79%가 장마철에 집중돼 피해가 컸다.
热点内容
- ·이 후보는 “오 시장이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뛸 때부터 나와 오 시장 간에는 인적 교류가 활성화돼 있다”면서 “무엇보다도 같이 어려운 터널을 지나온 동지 의식이 어느 정도 있다”고 말했다.
- ·
- ·출발은 장애인 이동권이다. 버스와 지하철, 장애인 콜택시 등에서 경험하는 이동 문제가 건강과 삶의 다양한 측면에서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살펴보는 대규모 조사를 진행했다. 2024년 11월25일부터 12월31일까지 37일간 19세 이상 65세 미만의, 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 1198명이 94개 문항에 달하는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했다. 조사 기간 중 ‘비상계엄’이라는 사건이 발생해 연구팀이 마음을 졸이기도 했다. 김승섭 교수는 “이동권에 대해 물어보는 조사인 데다, 앞으로 20년을 추적 관찰할 기초가 되는 데이터를 만드는 조사인데 예상치 못한 변수로 데이터 자체를 쓸 수 없게 될까 봐 조마조마했다”라고 말했다.
- ·어제는 곳곳에서 초여름 더위가 나타났는데요.
- ·
- ·이와 함께 항공산업 체계와 관련 조직 등 산업 전반에 대한 구조적 개선이 시급하다는 주장도 제기됩니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2010년부터 현재까지 항공기 대수가 두 배 가량 늘었고, 조종사 포함 항공 종사자가 2.5배가 늘었지만 정부의 항공 조직은 여전히 그대로라며 우선 자율 보고와 처벌 등 여러 가지 제도 마련이 제대로 정착되는 것이 중요하지만, 항공 전문가들로 구성되는 등 항공조직에 대한 적절한 개선이 이뤄져야 한다는 데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을 중심으로 한 '팀 코리아'가 지난 30일(현지시간) 체코 두코바니 신규 원전 2기 수주를 최종적으로 확정하면서 K-원전 수출 역사가 다시 빛나게 됐다.
- ·[영상편집 진화인]
- ·
- ·사외이사가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 캠프에 합류했었다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에 오른 상지건설이 주가 상승률 1위에 올랐다. 지난달에만 주가가 3400원에서 3만1000원으로 뛰며 811.76%의 주가 상승률을 기록했다.
- ·삶에 위기가 닥쳐도 반드시 행복을 찾아내는 내면의 나침반을 자처하는 독일의 임상철학자 레베카 라인하르트는 혼돈한 일상에서 행복을 찾아내는 법을 소개한다. 저자의 집필 목적은 혼돈 가득한 현대인의 일상에서 제대로 질문을 던져 방향을 찾아내는 것이다. 정치 철학자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을 뒤집는 개념인 '선의 평범성'을 실현할 다정과 온기, 성찰의 철학을 소개한다. 그는 선의 평범성이 악의 평범성에 대항할 수 있다며 일상의 나약함 속에서 숨겨진 힘을 소개한다. (레베카 라인하르트 지음 | 갈매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