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서울신문 DB
- ·류재현 감독은 “세계 유일 민속놀이 ‘널뛰기’처럼 고유 콘텐츠를 상품화해야 한다”고 제안했으며, 윤성진 감독은 “민간 협찬, 펀드조성 등으로 자립형 재정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고 조언했다.
- ·1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주최로 열린 ‘금융감독체계 개혁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에서는 금융위를 사실상 해체하고 금감원을 분리하는 내용의 금융감독체계 개편이 논의됐다. 현재 체계는 공무원 조직인 금융위가 ‘금융정책’을 담당하고, 무자본 특수법인인 금감원이 ‘금융감독’ 기능을 담당한다. 2천명이 넘는 인원을 가진 금감원은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한 감독과 검사를 수행하는데, 예산과 인사 면에서 금융위로부터 독립되지 않은 산하 법인으로 자리하고 있다.
- ·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표회의에서 이번 추경안은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 민생 수사·치안 예산 복원, AI 등 미래 전략투자 항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 ·독일에서 거주 중이라는 한 이용자는 해외 교민들이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SKT 해킹 때문에 잠도 안 온다'며 당장 한국에 나갈 수도 없고 다른 통신사로 옮길까 싶다가도 다른 곳도 (정보가) 유출되면 어떡하지 걱정이다라고 밝혔다.
- ·
- ·
- ·
- ·
热点内容
- ·李 상고심, 파기자판 있을수 없어CBS 박재홍의 한판승부■ 방송 :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 FM 98.1 (18:00~19:30)
- ·그러면서 저는 우리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 제가 해야 하는 일을 하고자 저의 직을 내려놓기로 최종 결정했다며, 국가를 위해 제가 최선이라고 믿는 길을 어떤 변명도 없이 마지막까지 가겠다고 말했다.
- ·남이섬 대표 문화행사인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는 그간 덴마크, 포르투갈, 핀란드 등 주빈국을 선정해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를 조명했으며 올해의 주빈국은 '인도'로 인도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시의회 정채숙(비례) 시의원이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산시의 출산 지원 정책의 소득 기준 설정을 폐지해야 한다고 2일 촉구했다.
- ·순간 ‘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눅 6:45) 하신 예수님의 말씀이 떠올랐다. 내 머릿속에 그리고 내 마음에는 어떤 것들이 가득한가.
- ·먼저 정부는 빈집 통합 정보 플랫폼을 구축해 빈집을 관리할 기반을 마련한다. 그간 빈집의 관리책임은 시군구가 맡았지만 ‘농어촌빈집정비특별법’과 ‘빈건축물정비특별법’을 제정해 국가와 소유자의 책무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부 차원의 빈집 정비, 활용, 안전확보 등 직접 지원도 확대된다. 정부는 인구감소지역 내 빈집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정비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2026년 지방소멸대응기금 지침에 반영한다. 아울러 다양한 사업을 기반으로 농어촌의 빈집을 리모델링해 생활인구, 귀촌 예정자, 청년 등을 위한 주거·업무·문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공공 출자 법인이 빈집을 매입·철거·활용하는 개념의 ‘빈집 허브’는 2026년 중 도입할 예정이다.
- ·
- ·
- ·그는 극단의 정치를 버리고 협치의 기틀을 세우지 않으면 누가 집권하든 분열과 갈등이 반복될 뿐이라며 저는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한 우리가 여기서 멈출지 모른다는 절박한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