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훈]
时间:2025-05-12 08:56:13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雷蕾 阅读:789次
(责任编辑:李贤宇)
最新内容
- ·
- ·
- ·만휴정은 산불조심기간이 끝나는 오는 15일까지 출입을 통제한다. 이후 개방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대신 만휴정 인근의 묵계서원은 5월 첫 주말부터 서원 체험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묵계서원도 기적적으로 화마로부터 살아남았다.
- ·MS는 1분기 매출 700억7000만달러(약 99조8500억원)의 매출과 주당 순이익 3.46달러(약 4900원)를 기록했다고 30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는 시장조사 업체 LSGE가 집계한 월가 분석가들의 평균 예상치 매출 684억2000만달러와 주당 순이익 3.22달러를 모두 상회하는 성적이다.
- ·
- ·
- ·아울러 △상업지역 내 주상복합건축물 상업 비율 개선, △기업형 임대사업자 주택도시기금 지원 연장 재시행, △민간건설임대주택 조기 분양전환 허용, △부동산 PF 정상화 긴급 지원, 그리고 △HUG 인정 감정평가 현실화 및 LH 매입임대 제도개선 등 주택시장 안정과 주택사업자 위기 극복 방안을 강조했다.
- ·다만 NH투자증권은 3분기부터 유럽향 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주 연구원은 하반기 케미스트리 전환이 마무리되면 고객사 주문이 정상화되고, 유럽 내 CO₂ 규제 대응 수요도 다시 살아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IRA 수혜를 통한 미국 수요 회복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
- ·
热点内容
- ·형평사 정기총회를 알리는 포스터. 중간 아래쪽에 ‘인생권과 생활권을 획득하자’는 문구가 보인다. [사진 이숙인] 조선 500년을 걸어온 백정의 삶은 어떠했는가. 백정이라는 이름은 그 역사가 오래되었는데 고려시대만 해도 농업에 종사하던 자유민이었다. 조선 건국과 함께 백정에 드는 범주가 바뀌어 수렵에 능한 화척(禾尺)과 기예에 능한 재인(才人)을 포괄하여 새롭게 구성되었다. 이는 포수나 광대로 유랑하는 자들을 정착시키고 농민화하기 위한 조선 건국기 정책의 일환이었다. “재인과 화척은 본시 양인이지만 업이 천하고 칭호가 특수하여, 백성들이 별종으로 보고 혼인하기를 꺼리니 백정으로 고쳐서 평민과 어울려 살게 하소서.”(세종 5) “신백정(新白丁)들은 이미 평민이라 군역(軍役)을 부과했으니 그 자제들은 독서를 통해 향학(鄕學)에 나가게 하라.”(세종 14년)
- ·이번 기소는 헌법재판소가 윤 전 대통령을 파면해 대통령 불소추특권이 해제된 이후 보완 수사를 거쳐 이뤄졌다.
- ·이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모든 것이 싫어져 차로 돌진해 초등생 몇명을 죽이려고 했다고 말했다.
- ·
- ·
- ·폐암은 암세포가 작으면 소세포폐암(小細胞肺癌), 이보다 크면 비소세포폐암으로 분류한다. 비소세포폐암이 환자의 80% 정도를 차지하며, 그 가운데 40%가량은 폐암 세포의 성장에 관여하는 상피성장인자수용체(EGFR) 관련 돌연변이다. 렉라자는 EGFR의 신호 전달을 방해해 암세포 증식과 성장을 억제하는 ‘표적 항암제’다. 유한양행은 2015년 국내 바이오 기업 오스코텍에서 렉라자 후보 물질을 도입했다.
- ·
- ·'과거 드라이버 및 팀 인사이트'는 한 해 주요 경기와 과거 스쿠데리아 페라리 HP의 레이스 이정표를 비교 분석해 제공한다. 이 모든 과정에 IBM의 거대언어모델(LLM)인 'Granite'이 활용된다.
- ·
- ·과천과 부산 경마공원에서 1년동안 은퇴하는 경주마는 1400여 마리에 달하지만 이중 상당수가 도축되거나 또는 행방이 묘연하다. 또 살아남은 말도 승용과 번식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지만 어디서, 어떻게 지내는 지 실태를 파악하기 쉽지 않다. 정부가 말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생애주기형 복지를 지원하고 나선 것도 이같은 배경에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