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韶关市 > 이 총재는 30일 한은과 한국금융학회가 개최한 ‘우리나라 통화정책 수단의 운용 과제 및 시사점’ 정책 심포지엄 환영사에서 “우리 경제는 저출산·고령화 심화, 잠재성장률의 추세적 하락 위험에 직면해 있다”며 “한국도 선진국처럼 정책금리가 제로 하한 수준에 근접하게 되면 양적완화와 같은 대차대조표 확대 정책을 도입할 수 있을지, 도입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등을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만약 양적완화를 활용하기 어렵다면 보완할 수 있는 대체 수단이 무엇인지 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正文
이 총재는 30일 한은과 한국금융학회가 개최한 ‘우리나라 통화정책 수단의 운용 과제 및 시사점’ 정책 심포지엄 환영사에서 “우리 경제는 저출산·고령화 심화, 잠재성장률의 추세적 하락 위험에 직면해 있다”며 “한국도 선진국처럼 정책금리가 제로 하한 수준에 근접하게 되면 양적완화와 같은 대차대조표 확대 정책을 도입할 수 있을지, 도입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등을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만약 양적완화를 활용하기 어렵다면 보완할 수 있는 대체 수단이 무엇인지 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时间:2025-05-12 15:30:27 来源:杼柚空虚网 作者:桃丽芭顿 阅读:558次
(责任编辑:陈台证)
最新内容
- ·
- ·현지시간 1일 새벽,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오데사가 러시아의 대규모 드론 공격을 받아 최소 2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습니다.
- ·
- ·
- ·
- ·1972년 ‘제1차 치산녹화 계획’ 수립 당시 임목축적(산의 나무양)은 10.6㎥/㏊에 불과했지만, 국토 녹화에 성공한 이후 지난 2020년 165.2㎥/㏊(1972년 대비 15.6배)로 늘었다. 나무는 많아졌지만, 벌목은 조금만 하는 바람에 임목 축적은 매년 최소 3%씩 늘고 있는 추세다. 산림 내 연료물질 제거를 위한 산불예방 숲 가꾸기를 대폭 확대해야 할 이유다.
- ·금발의 마녀 ‘글린다’ 역의 코트니 몬스마는 ‘위키드’에 대해 “의상과 세트 등 너무 많은 훌륭한 요소를 지닌 작품”이라며 “어떤 시대와 사회에서도 공감할만한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초록 마녀 ‘엘파바’를 연기하는 셰리든 아담스는 오디션에서 ‘위키드’ 대표 넘버 ‘디파잉 그래비티’를 불렀는데 현장에서 ‘엘파바를 찾았다’라는 찬사가 나왔다고 한다. 그는 “엘파바는 모든 뮤지컬 캐릭터 중에서도 도전적이고 힘든 역할 중 하나”라며 “관객들이 기다리는 만큼 훌륭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 ·
- ·
- ·
热点内容
- ·민주당이 내란 공범 혐의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미임명 등을 이유로 탄핵 소추안을 상정했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새만금위원회가 하루 2회 유통하는 경우 목표수질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나타났다며 1일 2회의 해수유통을 확정함으로서 사실상 '상시 해수유통'의 길이 열렸다는 분석이다.
-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100일만인데요.
- ·
- ·30일로 계획된 총리직 사퇴 방침을 뒤로 미룬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이날 존 펠런 미국 해군성 장관과의 면담이 잡혔기 때문이었다. 조선업을 세계 최정상에 올려놓고 장차 관세폭풍을 슬기롭게 뚫고 나가 대한민국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생각이 깔려 있다. 트럼프도 “한국 군함이 세계 최고다. 한·미 협력이 필요하다”고 했다.
- ·
- ·이번 추경안은 양당이 지역화폐와 검찰 특경비 등 핵심 정책사업 예산을 증액·복원하는 데 한 발씩 양보하면서 순증 합의가 이뤄졌습니다.
- ·가상 인물을 바꿔가며 남성에겐 여성인 척, 여성에겐 남성인 척 접근하는 겁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