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러 국가 예산 순기에 맞춰 국회, 중앙부처, 전라남도와 협의해 확보한 국·도비 239억원, 특별교부세 30억원 등을 이번 추경에 반영했다.
时间:2025-05-12 05:06:17 来源:杼柚空虚网 作者:蔡丽津 阅读:183次
(责任编辑:庹宗康)
最新内容
- ·이런 까닭에 생산세액공제 도입 공약의 최대 수혜자는 국내 첨단산업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관련 중소·중견 기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반도체의 공급망 사슬은 대체로 중소·중견 기업이 국내 생산한 뒤 하이닉스·삼성전자의 국내 공장에 납품하는 형태로 짜여 있어서다. 생산세액공제 법안의 발의자 중 한명인 김태년 의원실은 “미국발 통상 환경에 따른 위험이 커지면서 경영 위기에 직면한 중소기업의 숨통을 틔워주려는 취지”라고 말했다. 다만 이들이 어느 정도의 수혜를 입는지에 대해선 현재로선 파악하기 어렵다. 관련 법안을 발의한 복수의 의원들도 수혜 예상치를 따져보지 않았다.
- ·“오세훈 시장은 마포구민께 사과하고 더 이상 시민혈세를 낭비하는 일을 즉시 중지해야”
- ·
- ·
- ·
- ·제주를 오가는 주요항공사들이 5~6월 제주노선에 임시 항공편을 집중 배치하는 것으로 나타나 제주 하늘길이 넓어질 전망이다.
- ·
- ·
- ·
- ·
热点内容
- ·민주당은 대법원의 부당한 선거개입이라고 강력히 규탄했다.
- ·
- ·
-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 부처와 항공업계 등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겠다”며 “항공 수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해 제주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한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우리의 목표는 대선 승리다. 어떤 분들의 목표는 대선 승리가 아니라 자기들 기득권 유지”라고 썼다. 그는 이와 함께 ‘지금 국민의힘은 대선은 모르겠고 한동훈이 후보가 되면 지선, 총선 공천을 못 받는다는 기득권 지키기에 혈안이 돼 있다. 후보 선출도 전에 후단협(2002년 대선을 앞두고 새천년민주당 의원들이 노무현 새천년민주당 후보와 정몽준 국민통합21 후보의 단일화를 요구하며 꾸린 후보단일화협의회)을 가동시킨 이른바 친윤들의 정치가 국민에게 통할 수 있겠나’란 언론 보도 내용 일부를 공유했다.
- ·한편, 이번 결의안은 서울시의회에서 의결된 후, 서울시교육청에 공식 이송될 예정이다.한 권한대행은 30일 한-미 조선 협력 논의차 방한한 존 페일런 미 해군부 장관을 만나 “조선 협력은 한-미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대표 분야로 한국은 미국 조선업 재건을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어 한 권한대행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등을 면담하고 ‘규제 혁신’ 등을 강조했다. 1일엔 조태열 외교부 장관 등이 참석하는 안보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할 것으로 보인다. 자신이 사퇴하더라도 안보에 공백이 없도록 당부하는 한편, 군 통수권을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국방·외교 현안 등을 파악하려는 회의로 전해졌다.
- ·주춤했던 가계대출이 다시 늘어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금융당국은 오는 7월로 예정된 스트레스디에스알(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3단계의 구체적인 그림을 이달 중 내놓기로 했다. 디에스알 산정시 일정 수준의 스트레스금리를 추가해 계산하는 스트레스디에스알은 차주의 대출 한도를 줄여 가계부채 증가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수도권과 그 외 지역의 스트레스금리를 차등 적용하는 방안 등이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다.대법원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 결정이 나온 가운데, 국민의힘이 “서울고등법원도 대선 전 신속히 판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
-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 바라카 원전 사업의 ‘결말’을 들어 사업과 관련한 정보 공개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헌석 에너지정의행동 정책위원은 “한전 자료 등을 바탕으로 추정하면 UAE 원전 사업의 수익률은 0.3%대로 보이는데 (UAE 원전 사업에 함께 참여했던) 한수원이 한전으로부터 1조5000억원대 공사비를 정산받지 못했다고 소송을 걸었다”며 “만약 한전 입장에서 그 돈을 주고 나면 최종적으로 ‘손해’로 귀결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위원은 “원전 사업은 설계 변경 등 리스크가 크다. 공기업이 뛰어들었다가 적자가 나면 국민 부담으로 돌아오는 만큼 일정한 정보 공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정의당이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중앙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영입된 이인기 전 한나라당 의원의 인선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과거 ‘용산 참사’를 ‘자살 폭탄 테러’라고 비난한 이 공동선대위원장의 발언을 소환하며 “이게 국민 통합인가”라고 비판했다.
- ·또 공공서비스(1.3%)는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갔지만, 개인서비스는 3.3%나 올랐다. 외식(3.2%)과 외식 제외 서비스(3.4%) 물가가 모두 크게 뛰었다. 외식 가격 상승률은 2024년 3월(3.4%) 이후 13개월 만에 가장 높았다.
- ·산림당국은 밤 사이 공중진화대와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등 인력 656명과 고성능 산불진화차량 등 장비 33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1일 일출과 동시에 당국은 진화 헬기 42대를 순차적으로 투입해 잔불을 정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