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이어서 자신은 우리나라 첫 통상교섭본부장을 지냈으며, 경제부총리, 국무총리에 이어 주미 대사를 지내며 수많은 통상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고 자부했습니다.
- ·더욱 우려스러운 점은 정치적 불안정성이다. 이날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가 대선 출마를 위해 전격 사퇴하면서,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다시 권한대행을 맡게 되는 비정상적 상황이 재현됐다. 그런데 민주당은 이재명 전 대표의 대법원 유죄 취지 파기환송 판결에 반발하며 본회의에서 최 부총리 탄핵안을 상정했다. 이에 최 부총리가 사퇴했다. 탄핵 정국을 어렵게 수습한 행정 리더십이 또다시 흔들릴 경우 관세전쟁 대응과 외교·통상 현안에서도 심각한 혼선이 불가피하다. 경제 위기로 번지지 않도록 비상조치가 필요해 보인다. 관계 부처 간 협업 체계를 신속히 정비해 추경 집행과 통상 업무 대응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다.
- ·
- ·
- ·대륜은 집단 손해배상 청구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대륜 홈페이지를 통한 '집단소송' 참여 신청자는 900여명을 넘어섰다. 이번 사례처럼 다수 피해를 낳은 사건의 경우 여러 당사자가 공동소송 형태로 손해배상 소송을 진행하는 형태가 많다. 다수의 당사자가 원고로 참여하는 형태다. 다만 편의상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 등으로 통상 '집단소송'이라는 명칭으로 집단적 소송을 수행한다. 민사소송법상 다수의 피해자가 함께 소송을 제기하는 방법으로는 공동소송, 선정당사자 제도가 있다. 여러 피해자가 손해배상 소송에서 공동 원고가 되거나, 공동소송을 하는 경우 그들 중에서 선정돼 모든 원고를 위해 소송당사자가 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부산시 주관으로 실시한 ‘2025년 규제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금전-○ 애정-○ 건강-△2025년 5월 4일 일요일 박청화 철학원
- ·
- ·전국 아파트 전세가격지수는 보합(0.00%)을 유지하며 4월 첫째 주 이래 4주 연속 제자리걸음을 했다. 부산의 전셋값은 전주 대비 0.03% 올랐다.트럼프 행정부의 정부 효율화 일환으로 부산 미국 영사관이 폐쇄 위기에 처하자 부산시의회에서 지자체 차원의 적극적인 외교 대응을 촉구했다.
- ·
- ·
热点内容
- ·
- ·한편, 빈집은 시장·군수·구청장이 거주 또는 사용 여부를 확인한 날부터 1년 이상 아무도 거주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는 주택을 말한다. 시장·군수·구청장은 빈집 실태조사를 토대로 5년 단위 빈집 정비계획을 수립하고, 필요시 직권철거 및 이행강제금 부과를 할 수 있다.국민의힘 한동훈 대선 경선 후보는 1일 당내 일부 의원들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의 단일화를 요구하는 것과 관련해 어떤 분들에게는 지금 목표가 대선 승리가 아니라 자기들 기득권 유지에 있다고 비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의열매에 2억5000여만원 상당의 롯데웰푸드 주요 제과류 5200박스를 기부(사진)했다고 1일 밝혔다.
- ·
- ·
- ·
- ·삼성금융네트웍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모니모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은행권 최초로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하나 MP구독서비스’를 출시하고, 모바일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 ·현재 시행되고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넘어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심폐소생술 교육 및 연령별 맞춤형 심폐소생술 교육을 강화해야 할 시점이 다가왔다고 볼 수 있다. 심폐소생술과 더불어 환자의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자동심장충격기의 경우 사람이 붐비는 곳에 설치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 ·스티글리츠가 제시한 ‘자유의 길’이 우파 경제학자들의 주장과 정반대 방향을 가리키는 것은 자연스럽다. “그것은 자유지상주의자들이 주장하는 미니멀리즘 국가나 신자유주의가 구상하는 매우 제한적인 국가가 아니다. 오히려 그 해답은 21세기 버전의 사회민주주의나 새로운 미국의 진보적 자본주의, 스칸디나비아식 복지국가의 연장선에 있는 체제”이다.
- ·또 1분기에 우리나라 국민들의 해외직구는 5.8% 늘었는데 ‘역직구’(해외 직접 판매)는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