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齐齐哈尔市 > 대법관 12명 중 이흥구·오경미 대법관 등 2명만 반대(무죄) 의견을 냈다. 우선 '김문기 골프'발언에 대해 "궁극적으로 과거 6, 7년 전에 있었던 피고인의 행위나 교유관계에 관한 기억을 주제로 한 발언에 불과하고, '국민의힘에서 공개한 사진이 조작되었다'는 다른 의미로 해석될 여지가 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골프 발언이 다른 의미로 해석될 여지가 큼에도 다른 합리적 해석의 가능성을 배제한 채 공소사실에 부합하는 취지로만 해석하는 것은 정치적 표현의 자유와 선거운동의 자유의 헌법적 의의와 중요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결과로서, 죄형법정주의나 '의심스러울 때는 피고인에게 유리하게'라는 형사법의 기본 원칙에 반한다"고 했다. 正文
대법관 12명 중 이흥구·오경미 대법관 등 2명만 반대(무죄) 의견을 냈다. 우선 '김문기 골프'발언에 대해 "궁극적으로 과거 6, 7년 전에 있었던 피고인의 행위나 교유관계에 관한 기억을 주제로 한 발언에 불과하고, '국민의힘에서 공개한 사진이 조작되었다'는 다른 의미로 해석될 여지가 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골프 발언이 다른 의미로 해석될 여지가 큼에도 다른 합리적 해석의 가능성을 배제한 채 공소사실에 부합하는 취지로만 해석하는 것은 정치적 표현의 자유와 선거운동의 자유의 헌법적 의의와 중요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결과로서, 죄형법정주의나 '의심스러울 때는 피고인에게 유리하게'라는 형사법의 기본 원칙에 반한다"고 했다.
时间:2025-05-12 03:17:12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通辽市 阅读:118次
(责任编辑:澳门市花地玛堂区)
最新内容
- ·
- ·
- ·
- ·
- ·다만 대법원이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염두에 두고 별도로 헌법 84조에 대한 판단을 하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될 수 있다는 반론도 있습니다.
- ·이어 “민생 경제가 이렇게 위축되고 경제 위기 상황에서 소비도 부진하고 투자도 못하고 있다.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거시경제 변수는 정부 지출이다. 이 부분은 아쉬움이 많다”며 “새 정부가 들어서게 되면 보다 적극적인 재정 정책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윤석열 전 대통령 처가가 운영하는 경기 남양주시의 한 요양원에서 노인 학대와 부실 급식 의혹이 제기돼 보건당국 등이 조사에 착수했다.
- ·정기분 신청안내문은 5월 1일부터 발송하며 신청한 장려금은 소득·재산 등 지급요건 심사를 거쳐 8월 말에 지급한다. 안내문은 60세 미만은 ‘국민비서’로, 60세 이상은 우편으로 발송했다.
-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알리고, 수출의 다리를 놓은 해외시장 개척 지원사업의 첫 성과는 다른 기업들의 도전과 의지를 돋우는 촉진제가 될 것이라며 경쟁력이 있지만 경험과 정보가 부족한 지역중소기업이 새로운 활로를 찾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우유가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에 2일부터 납품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 ·
热点内容
- ·
- ·
- ·이로써 올해 국토부 예산은 58조 2천억 원에서 59조 3천억 원으로 늘었습니다.
- ·최 부총리는 “아울러 현장의 절박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꼭 필요한 지원들이 적기에 이뤄지도록 끝까지 책임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 ·■ 제보하기
- ·예상 강우량은 10에서 40mm이며, 서해안에는 최고 50mm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풍과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전북 앞바다의 물결은 3.5미터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 ·이 후보는 “고용 형태나 계약 명칭과 무관하게 일하는 모든 사람의 권리를 보호할 것”이라며 “공정한 보상, 안전하고 건강한 노동환경, 고용·산재보험 등 사회보장, 차별과 괴롭힘을 받지 않을 권리 등을 반드시 보장하겠다”고 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