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首页 - 加入收藏 - 网站地图 ◇ 박재홍> 예 맥 소장님 국민의힘 경선 맥을 짚어주세요.!

◇ 박재홍> 예 맥 소장님 국민의힘 경선 맥을 짚어주세요.

时间:2025-05-12 17:30:38 来源:杼柚空虚网 作者:唐韵笙 阅读:774次

(责任编辑:张谦卑)

相关内容
  • 아울러 논문 5편 모두에 기여한 연구자는 31명으로, 보고서는 이들을 '핵심 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글로벌 춘향선발대회는 전통과 현대의 미를 겸비한 참가자 38명이 본선 무대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남원시 관계자들은 “이번 결과는 춘향제가 글로벌 문화행사로 도약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라고 자평하고 있다.
  • ▶김익현: 그렇죠 사실은 상고 기각보다는 파기되는 게 당연하다고 법조인이라면 당연히 생각을 하는데 요새 시대가 그러니만큼 걱정이 많았죠. 사실 저는 파기 자판을 해야 한다 이런 주장을 했는데 그 부분 조금 제가 설명을 드릴게요. 파기 자판을 못하는 것은 결국은 1%도 안 되는 과거의 관행 0.073% 그게 제일 문제였어요. 최근에 제가 영상을 올린 게 있는데 이충상 변호사라고 대법원에서 재판연구관까지 하셨는데 파기를 하려면 파기 자판을 하라 문화일보에 이런 칼럼을 쓰셨더라고요. 근거로 든 것이 4가지 정도 돼요. 형사소송법에 정한 요건 즉 1,2심이 조사한 증거에 의해서 판결하기에 충분하다. 즉 심리가 다 되었다는 것, 그리고 6.3.3 원칙에 따라 원래 1년이 걸려야 하는데 3년이 다 되어 간다. 그래서 신속히 해야 한다 이게 첫째 논거이고요. 둘째로는 사실 파기 자판에 대해서는 선례도 없고 불가능하다 이런 주장이 많았어요. 근데 그분이 찾아보니까 선례가 있더라고요. 설명은 너무 복잡한데 안 될 이유가 전혀 없었던 거고 사실 어떤 분은 또 2심 무죄를 유죄로 파기 자판하는 것은 방어권 보장 차원에서 안 된다 그런 견해가 있었는데 과거에 보면 2심에서 공소 기각 받은 것을 3심에서 유죄로 한 사례도 있었고 사실 방어권 문제하고 직접 관련은 없다고 저는 보여요. 그런데 셋째 이유가 제일 중요한데 이게 문제가 될 거고요. 파기환송을 하면 2심 재판부에 양형의 부담을 지운다는 거예요. 양형에 있어서 이게 유죄가 나온다고 모두 피선거권이 상실되는 게 아니라 100만 원 이상이 나와야 되는 거란 말이에요. 근데 소부 즉 처음에 네 분의 대법관이 하지 않고 중요하고 신속히 해야 한다는 이유로 전원합의체에 회부된 것이라고 저는 느꼈는데 이런 중대한 사건을 파기환송하면 사실 2심 재판부 판사 세 분한테 엄청 부담을 지우는 거죠. 네 분 대법관도 못하는 일을 다시 세 분 하급심 판사들이 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서 이충상 변호사께서는 이렇게 하면 비겁하다 이렇게까지 심한 말씀을 하셨어요. 네번째는 파기환송하면 앞으로 이런 일이 벌어질 거예요. 몇 달 동안 확정이 지연돼서 진영의 대립과 갈등이 극심하게 되지 않겠습니까? 어제 사실 사직으로 인해 중단되긴 했지만 최상목 부총리에 대한 탄핵 의결 시도가 있었고요. 또 심우정 검찰총장에 대한 탄핵이 발의되는 등의 일이 벌써 어제 그 대법원 판결 선고 직후에 생긴 거잖아요. 그런데 왜 대법원한테 판결을 받고 행정부나 검찰에 화풀이를 하는지 저는 그 이유를 모르겠지만요. 그리고 또 혹시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 불소추 특권과 관련해서 재판을 진행할 수 있는지 논란이 될 거고요. 제 생각에는 압도적 다수 의석을 가진 민주당이 개별 사건 법률이라고 하는데요. 즉 대통령이 되면 재판이 중단된다는 겁니다. 이 개인한테만 적용되는 법률이죠. 이 위헌성이 다분한 법률인데 이게 만들어질 가능성도 상당히 있지 않겠습니까? 이거 위헌성이 있는데 좌편향된 헌재는 이를 합헌으로 결정할 개연성도 또 있어 보이고요. 이건 조심스럽긴 한데 어제 제가 유튜브에서 우연히 좌파 방송을 다시 봤는데 일반인도 아니고 변호사가 나왔는데 대법관 10명을 탄핵하자 이런 얘기를 하는 거예요. 그게 왜 그러냐 하면 입법을 하려면 시간이 걸린단 말이에요. 그래서 그 시간을 벌기 위해서 대법원에서 상고심 선고를 못하도록 그 시간을 벌고 입법을 하자 이런 얘기를 하더라고요.
  • 숏폼 드라마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숏폼 드라마는 한 편당 1~10분 정도의 짧은 길이로 제작된 드라마다. 짧은 영상 길이에 맞춰 빠르고 자극적인 전개가 특징이며, 스마트폰으로 시청하기 편하도록 세로 화면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다. 숏폼 콘텐츠에 익숙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숏폼 드라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벤처스에서 추산한 글로벌 숏폼 드라마 시장 규모는 약 13조원이며, 국내는 6천500억원 수준으로 집계됐다.
推荐内容
  • 비정규직 사용사유를 제한해 무분별한 비정규직 사용을 막고, 산업재해를 막기 위해 작업중지권을 충분히 보장하고, 산업안전보건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을 전면적용해야 한다고도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