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汕头市 > 특히 첨단 기술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들이 해외 압박과 인력 유출 이중고에 직면한 만큼, 산업 생태계 전반에 대한 정책적 복원이 시급하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금과 같은 상황이 장기화되면, 한국은 제조업 기반을 잃고 ‘제2의 러스트 벨트’로 전락할 수 있다”며 “산업 공동화의 조짐이 확산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정부가 선택과 집중을 통해 뿌리부터 구조를 바꾸는 전환점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正文
특히 첨단 기술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들이 해외 압박과 인력 유출 이중고에 직면한 만큼, 산업 생태계 전반에 대한 정책적 복원이 시급하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금과 같은 상황이 장기화되면, 한국은 제조업 기반을 잃고 ‘제2의 러스트 벨트’로 전락할 수 있다”며 “산업 공동화의 조짐이 확산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정부가 선택과 집중을 통해 뿌리부터 구조를 바꾸는 전환점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时间:2025-05-12 13:06:56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黄南藏族自治州 阅读:796次
(责任编辑:酉阳土家族苗族自治县)
最新内容
- ·
- ·
- ·
- ·
- ·日막부, 1년 예산 들여 통신사 환대
- ·아울러 연구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행정직원과 연구장비를 유지·관리하는 테크니션을 확충해 연구 생산성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또 출연연을 중심으로 해외 연구기관과 인력 유치를 위한 ‘5대 첨단기술 국제공동연구센터’도 구축한다.
- ·
- ·누적 강수량 가산칠곡이 45mm, 의성 30mm, 포항 28mm를 기록하며 제법 많은 양의 봄비가 내렸는데요.
- ·이 의원은 지난 4월 21일 도곡초등학교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녹색학부모 교통안전 교육 설명회 및 발대식’에 참석해 자녀들의 등하굣길을 지키는 학부모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교육청과 지자체의 지원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5104번 광역버스 개통은 단순한 노선 신설을 넘어, 수도권 핵심 거점과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교통 인프라 확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오산 시민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더 편리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광역교통망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서울경제]
热点内容
- ·앞서 한국노총은 지난달 29일 온라인 임시대의원대회에서 6월 치러지는 대선에서 민주당과 이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민주당, 개혁신당, 진보당을 대상으로 한 대의원 선호투표에는 재적 대의원 1087명 중 779명이 참여해 민주당이 89.7%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노총은 3년 전인 2022년 대선에서도 이 후보를 지지한 바 있다. 김 위원장은 전날 민주당 21대 대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선임됐다.더불어민주당이 기획재정부에 이어 금융위원회 ‘쪼개기’에 나섰다. 금융 정책을 수립하는 금융위가 금융 감독 권한까지 갖고 있는 점을 문제로 지목하며, 정책 기능은 기재부에, 감독 기능은 새롭게 신설한 감독기구에 넘기는 방안을 대안으로 논의하고 있다. 사실상 금융위는 해체 수순을, 금감원은 둘로 나뉘어지게 되는 것이다.
- ·1일 오후 찾은 북구 노곡동. 마을에서 산으로 향하는 도로가 끝나는 지점에 길 사이를 비추는 폐쇄회로(CC)TV가 산으로 가는 마지막 감시장비다. CCTV를 지나쳐 발화지점으로 이어지는 약 600m의 길 양쪽에는 밭과 봉분이 적잖았다.
- ·제주항공 5~6월 김포~제주 임시편 38편 투입
- ·
- ·이날 미 해군성에 따르면 펠란 장관은 전날 울산 HD현대중공업, 경남 거제시 한화오션을 차례로 둘러보고 한국의 전문성이 미 해군 작전능력 향상에 필수적이라는 의견을 표현했다. 조선소 방문에는 각각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도 동행했다. 김 부회장은 당일 오전 서울에서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까지 만난 뒤 거제로 향했다.
- ·
- ·
- ·이번에 입학준비금 신청을 놓친 학생은 추가 신청 가능하며, 올해 11월 30일 이전 전입 학생도 분기별 수시 지원 예정이다.
- ·NBS 조사는 휴대전화 가상번호(100%)를 이용한 전화 면접으로 이뤄졌고,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응답률은 19.3%였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미국 해군성 장관이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을 방문해 양국 조선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자원봉사’(Volunteer)와 ‘관광’(Tourism)의 합성어인 볼런투어는 참가자가 1박 2일 동안 산불 피해지역의 산림 정비, 마을 환경 개선 등의 자원봉사 활동과 함께 문화유산과 시군 대표 관광지를 탐방하는 ‘공익형 여행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