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王雨 > 헌법 84조는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 중 형사상의 소추를 받지 아니한다'는 불소추특권을 명시하고 있다. 다만 '소추'를 두고 대통령 취임 전 진행된 재판에 대한 해석이 엇갈리는 상황이다. 正文
헌법 84조는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 중 형사상의 소추를 받지 아니한다'는 불소추특권을 명시하고 있다. 다만 '소추'를 두고 대통령 취임 전 진행된 재판에 대한 해석이 엇갈리는 상황이다.
时间:2025-05-12 11:24:49 来源:杼柚空虚网 作者:冯晓泉 阅读:410次
(责任编辑:高娅媛)
最新内容
- ·
- ·
- ·
- ·도로를 달려보니 매력은 더욱 돋보였다. 아토3의 최고출력은 150㎾, 최대토크는 31.61kg·m다. 최고 시속 160㎞ 속도를 내면서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7.3초다. 전기차답게 소음없이 경쾌한 주행이 가능했다.
- ·
- ·하나은행 하나금융연구소가 4월 발간한 ‘2025 대한민국 웰스 리포트’(하나은행 리포트)에 따르면 금융자산 10억 원 이상을 보유한 부자 중 다수는 올해 자산운용에서 수익보다 안정성을 우선순위에 두겠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세대 간 투자 성향 차이가 두드러졌다. 50대 이상 ‘올드리치’는 금·국채 같은 안전자산을 선호한 반면 30, 40대 ‘영리치’는 해외 주식과 가상자산 등 고위험 자산에 좀 더 적극적이었다.
- ·사업비 1조 원 규모의 서울 용산 정비창 전면 1구역 재개발 사업 시공권을 두고 포스코이앤씨와 HDC현대산업개발이 맞붙은 가운데 포스코이앤씨가 이번에는 파격적인 금융 혜택을 제시했다.
- ·공직선거법 허위사실 공표에 해당한다는 것이 다수 의견
- ·김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대법원이 아직 대한민국의 사법정의가 살아있음을 확인시켜 준 판결”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지금이라도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 그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며 “만약 계속해서 얄팍한 거짓말로 국민을 계속 속이려 든다면, 국민이 직접 이재명 후보를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재판부는 “피고인의 사실오인 및 법리 오해 등 주장은 적법한 상고 이유가 되지 못한다”며 “나아가 살펴보더라도 원심 판결에 상고 이유 주장과 같은 잘못이 없다”고 기각 이유를 밝혔다.
热点内容
- ·
-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된 '대전역 일원 도시재생사업'의 주요 거점시설로, 주차난 해소는 물론 창업 지원, 지역 상생, 주민 소통 공간 확보 등 도시재생의 다양한 기능을 결합한 복합 공공인프라로 조성된다.
- ·오는 10일부터는 대선 후보등록이 시작되는 만큼 이날 판결은 이 후보의 대선 가도에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 ·
- ·철저한 대비 태세 유지하고 새로운 위협 대비
- ·
- ·박 시장은 그 일환으로 ▷지방과 주민 대표하는 상원 신설 ▷시·도지사가 참여하는 국무회의 개최 등을 통해 주요 국가 정책 결정 과정에서의 지방정부 참여를 제도화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춘천의 한 식당에서 화재가 발생해 30대 남성이 화상을 입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