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首页 - 加入收藏 - 网站地图 헌법 84조는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 중 형사상의 소추를 받지 아니한다'는 불소추특권을 명시하고 있다. 다만 이미 진행 중인 재판 포함 여부를 두고는 이견이 갈린다.!

헌법 84조는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 중 형사상의 소추를 받지 아니한다'는 불소추특권을 명시하고 있다. 다만 이미 진행 중인 재판 포함 여부를 두고는 이견이 갈린다.

时间:2025-05-12 17:22:26 来源:杼柚空虚网 作者:盘锦市 阅读:985次

(责任编辑:淄博市)

上一篇:◆ 김종인> 왜냐하면 국민의힘 후보에서는 이번 소위 조기 대선과 관련해서 명분 있는 후보가 지금 한동훈 하나밖에 없어요. 왜 그런 말씀을 드리냐면 한동훈 후보야말로 대표 시절에 12월 3일 계엄 직후에 계엄에 대한 반대 의사를 갖다가 분명하게 얘기한 사람이에요. 나는 그거 보통 소위 정치인의 용기를 가지고는 할 수 없는 행위를 했다고 봐요. 그러니까 이번 조기 선거라는 것이 계엄과 관련돼 가지고서 하는 선거이기 때문에 가장 명분 있는 후보가 한동훈 후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사실은 이 국민의힘이 정치라는 것이 명분이 없으면 할 수가 없는 거예요. 그러니까 국민의힘 자체가 그 명분 있는 후보를 내세우고 당을 정비를 하고 그렇게 해야지 어려운 이 선거를 갖다가 그나마 이겨낼 수가 있는 거지.
下一篇:경찰은 반얀트리 참사 수사 과정에서 화재 당시 공사 현장에는 화재감지기 등 소방시설 설치도 미흡한 상태였고, 그나마 설치된 소방시설마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판단했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설치된 스프링클러는 물을 공급하는 밸브가 연결되지 않았거나, 수동으로 잠겨 있어 작동하지 않았다고 봤다. 소방시설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상황에서, 해당 건물이 소방시설·건축물 사용승인을 받은 점 등에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보고 인허가 과정에 수사력을 집중해 혐의점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相关内容
  • 통장 가입 후 예비부부 교육을 이수하고, 2년 이내에 결혼하면 본인 저축액과 시 매칭 지원금을 합쳐 최대 936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 형사소송법상 재구속은 제한
  • [헤럴드경제(전남)=김경민기자]전남도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단지 환경조성 통합 패키지 2차 공모사업에 고흥 청정식품단지가 선정돼 국비 8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이어 “10년 동안의 물가상승률을 모두 반영하지 못한 점은 아쉽다”면서도 “정치적으로 어수선한 시기임에도 올해 상반기까지 개편을 마무리하겠다는 당초 계획을 지키고, 14차례에 걸친 중소기업계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개편안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중소벤처기업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推荐内容
  • ◇ 김현정> 순발력, 판단력, 돌파력, 이런 것들을 좀 주목하시는 거죠. 이 위기의 상황에 적합한 대통령 이재명 뽑아 달라, 이런 선대위원장으로서의 마무리 발언 좋습니다. 사실은 제가 또 지난 인터뷰들을 쭉 보다 보니까 윤여준 전 장관께서 지난해 계엄 전에 나오셨을 때 윤석열 대통령 봄이 고비다, 봄을 못 넘길 수 있다. 아니, 어떻게 이렇게 딱딱 맞히시는지 모르겠어요. 그 얘기도 하셨었어요. 지금 결국은 계엄이라는 얼토당토않은 일을 벌이고 탄핵되고 어제는 사저 압수수색까지 되는 이 모습 보면서는 어떤 생각 드셨어요?
  • 앞서 항소심 재판부는 김 전 처장 관련 발언들이 ‘인식’에 관한 것으로, 허위사실 공표죄 구성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봤다. 백현동 발언에 대해서도 “단순 의견을 표명한 것이므로 처벌할 수 없다”고 했다.대법원 전원합의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대선 후보의 발언이 허위사실에 공표죄에 해당한다고 판단한 것에 대해 이흥구·오경미 대법관이 “다수의견에 동의할 수 없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