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제4차 여성 경제활동 촉진 기본계획과 관련해선 청년 여성의 경제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중고령 여성의 연령 특성에 맞는 교육훈련과 일자리를 연계하겠다고 말했다.
- ·
- ·
- ·
- ·펠란 장관은 방문은 인도-태평양 작전지역 순방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한국에서는 한미 간 조선업 협력을 긴밀하게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 해군성에 따르면 펠란 장관은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 같은 세계적 조선소와 협력하는 것은 인도-태평양에 배치된 미 해군 함정과 체계가 완전한 작전 상태를 유지하게 하는 핵심 요소”라며 “이러한 대규모 유지정비 역량은 우리(미국)의 전투준비 태세를 강화하고 전진배치 태세를 유지하며, 역내 안정을 공고히 한다”고 밝혔다.
- ·감사 결과 서강학원 설립자의 후손이자 법인 이사인 서영대 A총장은 자신의 아들을 부당하게 대학 직원으로 특별 채용했다. 또 관련 경력이 없는데도 아들의 직급을 9급에서 5급으로 상향해 채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딸 역시 관련 자격과 경력을 갖추지 못했음에도 교수로 채용한 사실이 적발됐다.
- ·김 위원장은 “마약류 중독은 치료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회 복귀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이번 조례 개정으로 중독자들이 재범의 악순환에서 벗어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 ·
- ·지난달 5대 은행에서 수신(예금) 자금은 약 26조 원이 빠져나갔다. 우대금리를 포함한 최고금리가 2%대 초중반까지 떨어지자 정기예금 잔액이 한 달 사이 3조 3342억 원 줄었고, 요구불예금도 22조 4615억 원 감소했다. 저금리에 만족하지 못한 고객들이 주식·코인 등 위험자산에 투자하기 위해 자금을 이동한 것으로 추정된다.
-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국제적인 백신 연구와 접종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세운 리더 4인의 공로에 감사하다며 질병관리청도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감염병으로부터 인류를 지키기 위한 백신 연구개발과 지원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热点内容
- ·
- ·
- ·올해 시민공감디자인단은 통합 발대식에서 지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서비스디자인 체험 워크숍에 참여했다. 특히 도시디자인 캠페인인 ‘#함께해요디자인’과 연계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한 시민에게는 지역화폐 포인트를 리워드로 제공,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 ·반면에 반도체와 함께 양대 수출 품목인 자동차 수출은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과 미국 관세 등 영향으로 작년 동월보다 3.8% 감소한 65억 달러에 그쳤다. 하이브리드차 수출은 14개월 연속 증가하며 호조세를 이어갔으나 내연기관차와 순수 전기차의 수출이 감소하면서 자동차 전체 수출에 영향을 미쳤다. 자동차 부품 수출은 3.5% 증가한 20억 달러를 기록했다.
- ·
- ·
- ·
- ·
- ·영·호남 시도지사들이 전주 하계올림픽의 국가 지원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