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오늘(1일) 오후 서울청사에서 제3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时间:2025-05-12 10:11:23 来源:杼柚空虚网 作者:凌志辉 阅读:366次
(责任编辑:常石磊)
最新内容
- ·
- ·
- ·이 프로그램은 2024년 한 해에만 약 4만1890명이 참여했으며, 시제품 제작 342건을 지원했다. 고용노동부는 이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미래 진로를 탐색하고 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 ·도쿄지검에 따르면 그는 지난 1월 10일 호세이대학의 도쿄(東京) 마치다(町田)시 다마(多摩)캠퍼스 교실에서 수업 도중 망치를 휘둘러 학생 8명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 ·신용대출도 101조6063억원에서 102조7109억원으로 1조1046억원이나 늘었다. 지난해 11월(+2천442억원) 이후 5개월 만에 증가했다.5월 1일 세계 노동절의 기원이 된 1886년 미국 시카고 노동자들의 파업 집회는 ‘하루 8시간 노동’을 주된 목표로 내걸었다. 그로부터 약 140년이 흘렀지만 24시간 돌아가는 산업이 늘어나면서 불규칙한 근무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노동 환경은 여전하다. 장시간 노동에 낮과 밤이 바뀌기 일쑤인 교대근무 노동자는 특히 수면 주기가 교란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 쉬워 주의가 필요하다.
- ·이에 중국은 자국 기업 화웨이를 통해 AI칩 수요를 대체하려는 계획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화웨이는 자사의 최신 AI 칩 ‘어센드(Ascend)910D’ 개발 초기 단계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르면 오는 5월 첫 시제품이 나올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AI칩을 관세 협상의 카드로 꺼내면서 엔비디아 밸류체인에 탑승한 국내 반도체 종목들도 하락을 면치 못했다.
- ·이두원 심의관은 4월 하락한 석유류와 채소, 과일이 (근원물가지표에서) 빠지면서 전체 물가에 비해 (근원물가가) 크게 상승한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 ·모인 성금은 도와 군, 모금기관간 협의를 통해 산불로 인한 희생자 지원과 주택파손 등 복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 ·
热点内容
- ·정치 부문에서는 결선투표제, 연동형 비례대표제, 국민소환제 등을 도입하자고 제안하고, 자주외교 통한 한반도 평화체제를 수립하도록 힘써야 한다고 밝혔다. 또 포괄절 차별금지법을 제정해야 한다는 요구도 포함됐다.
- ·이날 과기정책 부문 어젠다 발표는 안준모 고려대 교수와 박재민 정책기획위원장(건대 교수)가 교대로 진행했다.
- ·이어 “다만 당심에 이르러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점과 상해 정도가 무겁다고 보긴 어려운 점, 피고인이 수사단계에서 공탁한 금액을 피해자가 당심에서 수령해 피해가 상당 부분 회복되었을 것으로 보이는 점 등을 고려하면 원심의 형은 다소 무겁다”며 감형 이유를 설명했다.독도 최초의 주민 최종덕의 삶을 재조명하는 특별전시가 독도박물관에서 열린다.
- ·이 후보는 이날 간담회 도중에는 휴대폰을 보지 않았고 유죄 취지 파기환송 소식을 전달받지도 못해 화기애애하게 참석자들과 대화를 이어나갔다. 간담회 도중에 법안 재의요구권(거부권) 관련한 얘기가 나오자 거부권을 행사할 사람을 바꿔야겠네라며 농담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간담회를 진행한 민병덕 민주당 의원은 중간중간 휴대폰을 확인했고 유죄 취지 파기환송 소식을 전달받은 듯 표정이 굳어지고 한숨을 내쉬기도 했다.
- ·정진완 은행장은 외환 업무는 우리은행의 글로벌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핵심 분야라며 이번 챔피언십을 계기로 외환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우리은행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외환 전문 은행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쏘카가 포르쉐 도입을 앞두고 대여료 무료 쿠폰을 지급하는 사전 이벤트를 5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카셰어링 업계에서 포르쉐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
- ·#원주 #동부 #복합체 #임시휴관 #개선정선군이 봄철 산나물 특판행사를 마련한다.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4월에는 대미 수출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요국으로의 수출이 증가하면서 전체 수출은 3개월 연속 플러스 흐름을 이어갔다”며 “4월에는 반도체·바이오헬스 등 주력품목뿐 아니라 화장품·농수산식품·전기기기도 역대 4월 중 최대 수출실적을 경신하는 등 우리 수출 경쟁력이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 ·
- ·지난 30일(현지시간) 호주 7뉴스에 따르면 호주 퀸즐랜드주 브리즈번 뉴팜에 사는 홀리 스티븐스는 한 낯선 남성이 집에 아무도 없을 때 들어와 수영장에서 수영하고 나가는 모습을 폐쇄회로(CC)TV를 통해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스티븐스에 따르면 이 남성은 올해 1월 이후 최소 네 번 이상 이 집을 무단 침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