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孙晔 > 당연하게도 지금껏 장애인 실태조사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국가 차원에서 3년에 한 번씩 조사하고 있다. 다만 ‘한계’가 있었다. 가장 최근 조사인 2023년 조사의 질문 하나를 살펴보자. ‘외출하지 않은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은 조사 대상 8001명 중 ‘한 달간 전혀 외출하지 않았다’라고 답변한 314명에게만 한정해 묻도록 설계돼 있다. 응답자들이 외출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장애 때문에 몸이 불편해서(68.5%)’ ‘하고 싶지 않아서(15.9%)’ ‘외출 도우미가 없어서(8.3%)’ ‘교통이 불편해서(1.3%)’ ‘주위의 시선 때문에(1.0%)’ 순이었다. 단순히 응답 표본이 적은 것만이 문제는 아니다. 한 달간 외출하지 않았던 이들에게만 이동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전제가 깔려있다. 또한 외출을 할 수 없는 중증 장애인만을 대상으로 질문했을 가능성이 컸다. 正文
당연하게도 지금껏 장애인 실태조사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국가 차원에서 3년에 한 번씩 조사하고 있다. 다만 ‘한계’가 있었다. 가장 최근 조사인 2023년 조사의 질문 하나를 살펴보자. ‘외출하지 않은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은 조사 대상 8001명 중 ‘한 달간 전혀 외출하지 않았다’라고 답변한 314명에게만 한정해 묻도록 설계돼 있다. 응답자들이 외출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장애 때문에 몸이 불편해서(68.5%)’ ‘하고 싶지 않아서(15.9%)’ ‘외출 도우미가 없어서(8.3%)’ ‘교통이 불편해서(1.3%)’ ‘주위의 시선 때문에(1.0%)’ 순이었다. 단순히 응답 표본이 적은 것만이 문제는 아니다. 한 달간 외출하지 않았던 이들에게만 이동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전제가 깔려있다. 또한 외출을 할 수 없는 중증 장애인만을 대상으로 질문했을 가능성이 컸다.
时间:2025-05-12 06:06:31 来源:杼柚空虚网 作者:张茜 阅读:219次
(责任编辑:艾灵顿公爵)
最新内容
- ·
- ·
- ·박근혜 정부는 가덕도 신공항 대신 김해공항 확장을 추진했고, 영남권 단체장들도 합의했다. 그러나 정권이 바뀌자 다시 뒤집혔다. 문재인 정부는 보궐선거를 앞두고 김해 확장을 백지화했고, 가덕도 특별법으로 예비타당성 조사까지 면제하며 신공항을 밀어붙였다. 사업을 둘러싼 치열한 숙의는 없었고, 정치적 필요는 늘 속도만 요구했다.
- ·마지막까지 가겠습니다.
- ·
- ·
- ·켐프친스키 최고경영자는 또 자사가 세계 주요 시장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미국, 미국 브랜드, 맥도날드에 대한 견해를 조사했다면서, 맥도날드에 대한 여론에는 변화가 없었지만 미국 브랜드 구매를 줄이겠다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고 밝혔습니다.
- ·
- ·이들 교사는 최근 1년간 학생들에게 항생제 교육을 한 적이 있느냐는 물음에 62%가 없다고 답했다. 특히 보건교사 88%는 최근 3년간 항생제 관련 교육을 이수한 경험이 없었다.
- ·
热点内容
- ·
- ·특히 피부과 의료진은 보톡스 시술 시 손 주사와 디지털주사기를 비교 시연했으며, 그룹사 마케팅 임원을 대상으로 한 체험 결과 손 주사는 통증이 7점 수준이었던 반면, 디지털주사기는 2점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디지털 방식의 정량 주입 기능은 안면 비대칭 등 과소·과대 투여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
- ·신정동에 들어설 지식산업센터는 60실 이내의 기업 입주 공간과 함께 공용 지원시설, 편의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 ·케인 제독의 한소리에 매버릭은 “그러겠죠. 그러나 오늘은 아닙니다”라고 혼잣말로 읊조린다.
- ·사카린이 장내 세균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번 연구를 진행한 영국 브루넬대 연구팀은 대장균을 포함한 장내 세균들을 사카린에 노출시킨 다음 그 경과를 관찰했다.
- ·
- ·
- ·
- ·병·의원 분리배출 인식 개선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