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张铠潼 > 공직선거법은 선거 관련 범죄로 벌금 100만원 이상이 확정되면 피선거권을 5년간 박탈한다고 정한다. 피선거권이 없으면 선거에 출마할 수 없다. 하지만 전례가 없어 가능성은 낮다는 것이 법조계의 중론이다. 正文
공직선거법은 선거 관련 범죄로 벌금 100만원 이상이 확정되면 피선거권을 5년간 박탈한다고 정한다. 피선거권이 없으면 선거에 출마할 수 없다. 하지만 전례가 없어 가능성은 낮다는 것이 법조계의 중론이다.
时间:2025-05-12 17:24:36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龙岩市 阅读:842次
(责任编辑:佛山市)
最新内容
- ·18초 분량의 해당 영상은 에버랜드가 올해 새롭게 펼쳐지는 이야기와 세계관을 고객들에게 감성적으로 전하기 위해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 ·충북혁신회의는 이날 대법원 판결은 대법이 대선에 부당하게 개입한 정치재판이자 이례적으로 속도전을 벌이며 충분한 기록 검토와 합의가 이뤄졌는지 알 수 없는 졸속 재판이라고 주장했다.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협정문에 우크라이나와의 장기 전략적 연계(long-term strategic alignment)를 확인하고 미국이 우크라이나의 △안보 △번영 △세계 경제와의 통합을 지원하는 데 동의한다고 명시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 가능성을 열어둔 것이다.
- ·[데일리안 = 정도원, 포천 = 김은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이 대법원에서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된 것에 대해 내란이 끝나지 않았다며 강력 반발했다.
- ·
- ·
- ·
- ·당심과 민심 여론조사를 합쳐 선출되는 국민의힘 대선후보 결선에서 김 후보가 선출될 경우 한 전 총리와 단일화는 급물살을 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 ·
- ·
热点内容
- ·
- ·
- ·헌법 제71조는 대통령이 궐위되거나 사고로 인해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는 국무총리 그리고 법률이 정한 국무위원 순서로 그 권한을 대행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사회부총리까지 대통령 대행 순서가 내려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
- ·김 후보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선 출마를 위해 이날 총리직에서 사퇴한 것에 대해선 한 대행이 후보로 등록하면 구체적으로 단일화를 위한 작업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을 아꼈다.[데일리안 = 유진상 기자] 용인특례시의회는 1일 2024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결산심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 ·
- ·
- ·대회사에 나선 김율현 민주노총대전지역본부장은 민주노총은 양회동 열사의 유훈으로 정권 퇴진투쟁을 시작했다. 주저하거나 기다리지 않고 적극적인 투쟁으로 퇴진광장을 열었다며 결국 노동조합을 공격하고 노동자를 탄압했던 윤석열은 파면되었고 그에 맞서 투쟁했던 민주노총은 수 많은 연대동지들을 만나고 시민들의 지지와 신뢰를 얻었다고 말했다.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경선 후보는 2일 방탄 국회의 상징이 된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을 폐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 ·B씨는 역사 내에 다른 직원이 경찰에 신고하자 그제야 현장을 빠져나가려 했다. A씨와 사회복무요원은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B씨를 붙잡고 있었고 결국 B씨는 경찰에 체포됐다. 그러나 B씨의 악행은 체포된 이후에도 계속됐다. B씨는 진술서를 쓰고 있던 A씨를 향해 내일 다시 찾아와서 죽이겠다고 협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