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首页 - 加入收藏 - 网站地图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왼쪽) 중국 국가주석이 한치의 양보 없는 관세 전쟁을 펼치고 있다. AFP 가장 난제는 중국과의 관계다.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과의 대결에 집중하고 있다. 그간 한국은 안보는 미국, 경제는 중국이라는 ‘안미경중’ 정책을 펴기도 했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가 경제를 앞세우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은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운신의 폭이 그리 넓지 않다. 어쩌면 미·중 양측으로부터 한쪽을 선택하라는 강요를 받는 순간이 올 수도 있다. 중국은 한·미·일 협력 체제를 견제하기 위해 한국,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증대하려는 눈치다. 중국의 세계적 위상, 지정학적 위치, 한·중 경제통상관계, 북한에 대한 영향력 등을 감안할 때 한·중 관계를 안정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한·중·일 정상회의 등을 매개로 한 3국간 협력이 이 지역 정세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 이는 동북아의 안정과 평화를 지키기 위한 한·미 동맹 및 한·미·일 협력의 목표와 모순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왼쪽) 중국 국가주석이 한치의 양보 없는 관세 전쟁을 펼치고 있다. AFP 가장 난제는 중국과의 관계다.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과의 대결에 집중하고 있다. 그간 한국은 안보는 미국, 경제는 중국이라는 ‘안미경중’ 정책을 펴기도 했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가 경제를 앞세우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은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운신의 폭이 그리 넓지 않다. 어쩌면 미·중 양측으로부터 한쪽을 선택하라는 강요를 받는 순간이 올 수도 있다. 중국은 한·미·일 협력 체제를 견제하기 위해 한국,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증대하려는 눈치다. 중국의 세계적 위상, 지정학적 위치, 한·중 경제통상관계, 북한에 대한 영향력 등을 감안할 때 한·중 관계를 안정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한·중·일 정상회의 등을 매개로 한 3국간 협력이 이 지역 정세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 이는 동북아의 안정과 평화를 지키기 위한 한·미 동맹 및 한·미·일 협력의 목표와 모순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时间:2025-05-12 17:51:15 来源:杼柚空虚网 作者:杭州市 阅读:750次

(责任编辑:恩施土家族苗族自治州)

相关内容
  • 산불의 위협이 지속되자 지자체도 대책 마련에 나섰다. 강원도는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산불 취약지와 주요 등산로 입구에 감시인력 집중적으로 배치해 산불 발생 시 시군 구분 없이 출동하는 광역화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 전국민이 합심해서 이룬 기적입니다.
  • 15대 주력 수출품목 외에도 글로벌 K-푸드·K-뷰티 선호도 확대에 따라 농수산식품(11억 달러, +8.6%) 수출은 전 기간 중 역대 최대실적, 화장품(10억 달러, +20.8%) 수출은 4월 중 최대실적을 경신했다.
最新内容
推荐内容
  • 오세현 기자 tpgus@kado.net
  • 박 씨는 지난해 9월 26일 오전 0시 42분쯤 전남 순천시 조례동의 한 도로변에서 길을 걷던 10대 여학생을 800m 뒤쫓아가 흉기로 살해했다.
  • 아울러 백현동 관련 발언의 내용은 모두 구체적인 과거의 사실관계에 관한 진술로서 그 표현 내용이 증거에 의해 증명이 가능하다면서 그렇다면, 백현동 관련 발언은 '사실'의 공표이지 단순히 과장된 표현이거나 추상적인 의견 표명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 유만선 서울시립과학관장은 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공간에서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현대인의 감정과 내면을 들여다보는 감성적 휴식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에 밀착한 과학문화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미국의 대표적 문민 국방장관으로는 1961년 존 F. 케네디 대통령에 의해 발탁된 로버트 맥나마라가 첫손에 꼽힙니다. 그는 44세에 포드 사장에 올랐는데, 포드 가문 외에서 사장에 오른 첫 사례로 기록됩니다. 케네디 대통령은 자신이 군 출신이 아니라는 이유로 국방장관직을 고사하는 맥나마라에게 나도 대통령 전문 학교 같은 곳을 나오지 않았다고 권유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맥나마라는 쿠바 미사일 위기(1962) 당시 뛰어난 협상력으로 위기를 모면했고, 이후  기업인의 면모를 발휘해 펜타곤(미 국방부) 개혁에 나섭니다.
热点内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