最新内容
- ·[데일리안 = 오수진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대법원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유죄 취지 파기환송이 결정된 데 대해 이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법재완박 셀프 사면 프로젝트'를 강행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지적했다.
- ·
- ·
- ·트레이딩뷰 일간 차트상 역헤드앤숄더 패턴을 형성하며 상승 추세 전환의 전형적인 구조를 보이고 있다. 다음 저항선은 2.40달러, 이후 2.60달러가 주요 목표선이며 이를 돌파할 경우 3달러 도달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특히 2.20달러 지지선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경우 단기 상승 랠리는 더욱 힘을 받을 전망이다.
- ·
-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생성형 인공지능(AI)과 실감형 콘텐츠 기반 교육 혁신을 실현할 'AI스페이스'를 구축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디지털융합 인재 양성에 본격 나섰다.
- ·현장 방문 둘째 날인 2일에는 항동 국민체육센터, 천왕 근린공원, 구로스마트팜 센터, 천왕연료전지 발전소, 천왕역세권 공공임대주택 재개발 현장을 차례로 둘러본다.
- ·
- ·* 편집자 주 : ‘AI PRISM’(Personalized Report & Insight Summarizing Media)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뉴스 추천 및 요약 서비스’입니다. 독자 유형별 맞춤 뉴스 6개를 선별해 제공합니다.
- ·대법원은 이 후보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면서 헌법84조에 관한 해석은 별도로 밝히지 않았다. 대법원은 상고 이유에 해당 내용이 포함되지 않았고 현재 재판에서 문제된 쟁점도 아닌데 선제적으로 미리 판단을 밝히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의견이 있었던 게 아니냐는 해석이다.
热点内容
- ·이와 함께 일각에서는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과의 갈등이 만만치 않았다는 시각도 미국 언론에서 제기되고 있다.
- ·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연방법원 이본 곤잘레스 로저스 판사는 지난 30일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및 결제 방식에 대한 경쟁을 확대하라는 법원 명령을 위반했다”고 판결했다.
- ·
- ·
- ·70건의 의심거래를 유형별로 나누면 차입금 과다 28건, 편법 증여 11건, 허위 신고 1건, 기타 30건이다. 시는 의심거래에 대해 거래당사자와 공인중개사에게 소명서 및 금융거래 내역을 제출받아 거래신고 내용과 실제 거래 내역의 일치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 ·
- ·충남 태안군 꽃지해수욕장 ‘할미·할아비 바위’. 충남도 제공
-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메타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마켓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를 방치하면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이는 플랫폼 운영자의 소비자 보호 책임을 명확히 한 첫 제재 사례다.
- ·유가증권 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025억원, 254억원을 순매도하는 중이다. 개인은 홀로 1254억원을 순매수하는 중이다.
- ·일명 '식물 테라피 체험'으로 이번 일정을 통해 어르신들은 봄꽃이 만발한 야생화 화원을 산책하고, '화이트 사파이어 수경재배 반려 화분 심기'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 해바라기 힐링카페에서 찐빵을 곁들인 다양한 수제청 차를 마시며 인지력 개선과 신체·정신적 안정을 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