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엔 오세훈 서울시장이 강조해온 '약자와의 동행'을 핵심 화두로 담는 방안도 고심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时间:2025-05-12 13:58:55 来源:杼柚空虚网 作者:黑河市 阅读:575次
(责任编辑:常德市)
最新内容
- ·지난 3월 탄핵 소추에 따른 직무정지에서 복귀한 이후 거듭된 출마설에 침묵으로 일관하던 한 대행이 결국 출마를 위해 1970년 입직 이후 56년간 몸담아온 관료 조직을 떠난 것입니다.
- ·국회는 앞서 2012년 용역을 통해 국토 균형 발전과 행정 효율성을 위해 세종의사당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지만, 10년이 지난 2021년 9월에야 ‘세종의사당 설치법’을 통과시켰다. 실제 의사당 건립을 위한 운영방안 등을 명시한 국회 규칙은 2년 가까이 더 지난 2023년 8월에야 확정됐다. 또 국회 세종 분원만큼이나 오랫동안 공론화됐던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근거법인 ‘행복도시법 일부 개정안’은 2022년 5월에야 국회를 통과했다.
-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시공 능력 기준 국내 상위 건설사들이 1분기 실적으로 희비가 엇갈렸다. 4월 30일까지 1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한 기업 가운데 현대건설은 영업이익이 14% 넘게 줄어든 반면 대우건설은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30%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건설은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영업이익을 낸 것으로 조사됐다.
- ·
- ·
- ·테슬라의 올해 1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1년 전보다 각각 9%와 71% 감소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머스크가 정부 활동을 하며 상당한 사업적 이익을 얻었다는 분석도 나왔다. 머스크의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는 약 8조5000억원 규모의 국방부 계약을 따냈으며, 앞으로도 정부 사업 수주에서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것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대법원이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에서 유죄 취지 파기환송 판결을 하자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이 입을 모아 대선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 ·이에 정부는 빈집 정비를 범정부 차원에서 체계화하고자 ‘농어촌빈집정비특별법’과 ‘빈건축물정비특별법’을 제정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그간 시·군·구 중심으로 운영돼 온 빈집 관리를 ▷국가 ▷시·도 ▷시·군·구 ▷소유자가 함께 책임지는 구조로 전환한다. 농어촌과 도시 간 관리 기준도 일원화한다.
- ·대의민주주의를 구현하기 위해서 이런 판결을 하는 거예요. 왜곡된 말씀을 사실과 다른 말, 허위사실을 그래서 공표하지 못하도록 한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허위사실을 공표해서 국민들이 잘못 이해해서 오해해서 잘못된 선택을 하지 말도록 국민의 알권리를 충실히 보장하라는 취지이기 때문에 오히려 국민주권을 제대로 보장하고 국민의 선택을 보호하기 위해 한 것이지, 어떻게 이게 국민 선택이나 국민 주권을 침해하는 것이 되겠습니까?
- ·저도 이렇게까지 서두를지 몰랐어요. 이런 경우는 본 적도 없고요. 그래서 왜 그럴까? 설마 파기환송하는 것 아니야? 그래서 이재명 후보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고 하는 것 아니야? 이런 생각을 처음에는 가졌어요. 그런데 생각해 보면 이게 누구를 아냐, 모르냐, 인식의 문제이기 때문에 법률심인 대법원에서 판단할 가능성이 거의 없거든요.
- ·
热点内容
- ·건즈 앤 로지스 보컬 액슬 로즈의 자서전 표지
- ·
- ·
- ·인천 외 수도권의 1모당 평균 모발 이식 가격은 서울이 4,223원, 경기가 3,667원 등으로 집계됐습니다.
- ·
- ·
-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무등산 일원을 중심으로 한 체류형 숙박 관광상품 '지오스테이'도 출시한다. 지오스테이는 무등산 인근 숙박업소에서 머물며 자연과 교감하는 것은 물론 무등산 권역을 중심으로 지질관광, 생태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체류형 관광상품이다. 5월 중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 ·
- ·플라멩코에서 강렬한 에너지를 느끼게 하는 건 무용수가 땅을 구르는 동작, 사파테아도(zapateado)다. 구두 발끝과 발꿈치로 바닥을 치는 이 동작이 오래 지속될 때 무용수들은 절정의 도취와 신비한 경지, 즉 두엔데에 이른다고 말한다. 아파나르도의 첫 장면이 루벤 아파나르도에 경의를 표하는 인사였다면 두 번째 장면부터는 본격적인 플라멩코의 정신을 이야기한다. 무대의 막이 내려와 무용수의 발끝만 보이도록 남기고 오로지 사파테아도로 그 시간을 채운다. 플라멩코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을 강조하며, 이 ‘제의’에 관객을 참여시키는 것이다. 말 그대로 플라멩코는 일종의 제의다.
- ·지자체들은 축제 골칫덩이인 바가지요금 근절에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강원도는 이날부터 한 달간 도내에서 열리는 축제장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점검에 나선다. 판매부스 가격표 게시 여부와 초과 비용 징수 등을 집중 단속한다. 일부 지자체들은 관광객 편의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