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직 지음, 창비 펴냄
时间:2025-05-12 14:48:42 来源:杼柚空虚网 作者:¡¡ 阅读:677次
(责任编辑:堂本刚)
最新内容
- ·
- ·경총은 법정 정년을 현행과 같은 60세로 유지하되, 임금체계 개편과 함께 ‘퇴직 후 재고용’ 중심의 고령자 고용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정년 후 재고용에 관한 특별법 제정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기업에 재고용 대상자 선발권을 보장하되, 재고용되지 못한 고령 근로자들이 손쉽게 재취업할 수 있도록 기업의 자율적인 노력뿐 아니라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는 것이 골자다.
- ·◈정광재: 지난번에 어떤 여론조사 결과를 보니까 수치를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가장 큰 변수가 무엇이 될 것이냐 라고 했을 때 이재명 후보의 대법원 판결이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는 그 국민들의 조사 결과가 있어 그러니까 이번에 판결로 인해서 그동안 이재명 후보를 자기는 이게 정치 검찰에 의한 무리한 기소였기 때문에 정치 탄압의 결과여서 죽어도 이재명 후보를 뽑겠다라는 사람이 분명히 있겠죠. 그러나 그렇지 않은 그 많은 중도층 스윙 보터들은 당연히 표심이 그 변화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요. 그게 어떤 식으로 영향을 미칠까가 이번 대선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거라고 생각하고요. 아까 그 헌법 84조와 관련해서는 완전히 다른 해석을 한거죠. 헌법 84조에서 불소추특권을 대통령에게 준 거는 국정 운영의 결과로 인해서 그걸로 인해서 재판에 그 붙여지는 일은 없어야 한다라는 측면에서 한 거지 대통령이 되기 전에 있었던 일에 대해서까지 재판을 받지 않을 권리를 준 건 아니라는 해석이에요. 그러니까 이 84조와 관련해서 이런 게 논란이 되는 후보가 대통령 후보에 나와야 되느냐 이런 문제 근본적인 문제를 제기할 수밖에 없어요.
- ·
- ·분석 결과 수거된 배터리의 잔존 수명은 87.7%로 나타났다. 더욱이 일부 국가에서 전기차 SoH가 급격하게 하락했다는 고객 불만이 종종 발생하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치라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기아 전기차의 뛰어난 내구 경쟁력을 입증하는 셈”이라고 말했다.
- ·
- ·정부가 10년 만에 중소기업 범위를 높인 것은 물가상승과 관세전쟁 등 외부 요인에 따른 매출 확대로 세제 지원 등 중소기업 혜택을 받지 못해 소규모 기업의 성장이 저해되는 걸 막기 위해서다. 실제 중기부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명목 국내총생산(GDP)을 실질 GDP로 나눈 물가지수인 GDP 디플레이터는 17%, 생산자물가지수는 26%, 수입물가지수는 42%나 상승했다.
- ·대중 외교는 문재인 정부의 대중 외교 노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지난해 12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1차 탄핵소추안에는 '가치 외교라는 미명 하에 북·중·러를 적대시했다'는 내용이 탄핵 사유에 포함돼 있기도 했다.
- ·이 후보 직속 위원회와 상임선대위 산하 위원회에도 강원 인사가 배치돼 이 후보를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게 됐다.
- ·
热点内容
- ·
- ·
- ·
- ·최강욱 전 민주당 의원도 2020년 총선 때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 아들이 실제 (변호사 사무실) 인턴을 했다고 말해 지난해 12월 대법원에서 유죄확정 판결을 받았다. 법원은 이때도 비교적 엄격한 기준을 내세웠단 평가를 받는다.
- ·대법원이 이르면 오늘 이 후보 사건 기록을 서울고법으로 넘길 수 있다고요?
- ·
- ·이에 대해 2심은 이 후보 발언이 의견 표명에 해당하므로 처벌할 수 없다고 했다.
- ·
- ·
- ·강원특별자치도는 1일 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산림녹화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핵심적 기여를 한 (사)한국산림정책연구회 안중걸, 박규원 강원도 추진위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