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首页 > 李进 > 여수시가 산업위기 선제대응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정부는 석유화학을 비롯한 여수시 산업계에 각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한도 10억 원·5년 상환(거치 2년)·금리 3.65%로 긴급경영 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같은 상환·거치조건에 한도 7000만 원·금리 2.79%를 적용한다. 기업들에 설비·입지 보조금을 지급하는 지방투자 촉진보조금 역시 확대된다. 정책금융기관에서는 협력업체 및 소상공인에 대해 만기연장과 상환유예를 지원한다.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협력업체 우대보증 지원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산업부는 “산업위기 극복을 위해 필요한 각종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2026년 이후 예산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미국발 통상리스크가 본격화한 여파로 올해 4월 대미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하자 한국경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반도체 호조세와 대중 수출이 반등하면서 우리나라 수출이 3개월 연속 플러스를 이어갔으나,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 유예가 끝나는 시점인 오는 7월 8일 전에 한·미가 함께 마련할 ‘줄라이 패키지(July Package)’가 우리나라의 올해 수출 실적과 경제성장률을 크게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正文
여수시가 산업위기 선제대응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정부는 석유화학을 비롯한 여수시 산업계에 각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한도 10억 원·5년 상환(거치 2년)·금리 3.65%로 긴급경영 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같은 상환·거치조건에 한도 7000만 원·금리 2.79%를 적용한다. 기업들에 설비·입지 보조금을 지급하는 지방투자 촉진보조금 역시 확대된다. 정책금융기관에서는 협력업체 및 소상공인에 대해 만기연장과 상환유예를 지원한다.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협력업체 우대보증 지원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산업부는 “산업위기 극복을 위해 필요한 각종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2026년 이후 예산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미국발 통상리스크가 본격화한 여파로 올해 4월 대미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하자 한국경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반도체 호조세와 대중 수출이 반등하면서 우리나라 수출이 3개월 연속 플러스를 이어갔으나,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 유예가 끝나는 시점인 오는 7월 8일 전에 한·미가 함께 마련할 ‘줄라이 패키지(July Package)’가 우리나라의 올해 수출 실적과 경제성장률을 크게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时间:2025-05-12 15:52:12 来源:杼柚空虚网 作者:袁小迪 阅读:787次
(责任编辑:黄莺)
最新内容
- ·
- ·
- ·김 의원은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최소한의 자격 요건은 계엄 해제에 나섰고 (윤 전 대통령) 탄핵 찬성에 적극적 입장을 표명한 것”이라며 “자격 있는 사람은 한동훈 (후보)밖에는 없다”고 평가했다. 그는 탄핵에 반대한 김문수 후보에 대해 “충분한 자격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는 만큼 옷차림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 ·
- ·-하루 일과는 어떠신지요.
-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추경안 합의문에 서명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5.05.01. kch0523@newsis.com
- ·아울러 한 권한대행이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과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 등과 ‘반이재명 빅텐트’를 띄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 “(한 권한대행은) 빅텐트라는 미명 하에 구시대적 사쿠라 연합까지 준비해 온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하며 “노욕의 끝은 멸망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구 의원, 시민 인식 제고, 행정 대응 체계 정비 등 제도 전반에 걸친 보완 방안 제시
- ·South Korea’s Supreme Court on May 1 overturned an appellate acquittal and ordered a retrial in the election law violation case involving opposition presidential candidate Lee Jae-myung, a decision that has intensified the debate over his eligibility to run in the upcoming election.
- ·▷ 이메일 : kbs1234@kbs.co.kr
热点内容
- ·
- ·
- ·
-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내란 사태'와 관련해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로 추가로 재판에 넘겨졌다.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으로 윤 전 대통령의 불소추특권이 사라진 지 약 한 달 만으로, 추가 기소 전 윤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소환 조사나 재구속은 이뤄지지 않았다.
- ·
- ·수상 ‘비결’을 물었다. 조씨는 “다른 영상을 만들어 재차 공모한 적이 있는데, 만들고 나서 ‘걸작’이라고 스스로 감동했던 영상이었지만 수상엔 실패했다”며 “영상미만 강조하는 영상·사진보다는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이 담겨 있는 작품들이 수상 가능성이 높은 것 같다”고 했다. 전씨는 “촬영을 담당하는 남편 옆에서 아이들을 다독이며 좋은 모델이 되어주려고 했다”고 웃었다.
- ·
- ·
- ·
- ·홈플러스는 지난 3월 매출은 역대 최대를 기록한 작년 3월과 유사한 수준이고, 지난달에도 이런 추세를 이어갔다며 온라인 부문 지난달 21∼27일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 증가했고, 주말인 지난달 25∼27일 매출은 26% 증가하면서 회생절차와 상관없이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