时间:2025-05-11 14:18:52 来源:杼柚空虚网 作者:胡东 阅读:731次
(责任编辑:郑日英)
最新内容
- ·
- ·특히 대선 국면에서 각종 재정 확대 공약이 쏟아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한은은 금리 인하 속도를 더 신중하게 조절할 것으로 보인다. 한 시장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성장에 방점을 둬야하는 상황이긴 하지만, 한은은 대선 이후 재정정책 강도를 보면서 움직일 것 같다”면서 “재정이 확대될 때는 시중에 풀리는 유동성을 통화정책으로 관리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또 다른 시장 관계자도 “연내 2.25%까지는 금리를 내린 이후에는 추가 인하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 ·
- ·
- ·1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동구의 아양약국과 달성군 미소약국이 추가로 자정약국으로 추가됐다. 이에따라 대구에는 오후 9시~자정에 운영하는 자정약국 11개소와 오후 10시~다음날 오전 6시 문을 여는 심야약국 1개소가 운영 중이다.
- ·
- ·
- ·이와 함께 금융위는 거래량이나 시가총액이 미미한 '좀비 코인'이나 용도나 가치가 불분명한 '밈코인' 등의 경우 시세조종이나 투기거래 가능성이 높은 만큼 무분별한 거래 지원 방지를 위해 거래소별 자체 상장 기준을 마련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일평균 거래 회전율 1% 미만, 30일 이상 글로벌 시가총액 40억 원 미만인 경우 거래지원이 중단된다.
- ·
- ·2024년 제주관광공사의 신용카드 업종별 소비 분석에선 음식점업 소비 비중이 전체 소비 중 3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특히 제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갈치를 비롯한 지역 음식에 대한 소비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热点内容
- ·
- ·
- ·
- ·예를 들어 A사는 옛 사외이사가 특정 대선 후보의 선거 캠프에 합류했다는 이력만으로 주가가 12월 3일 대비 10배 수준으로 뛰기도 했다. B사는 본사 소재지가 특정 정치인의 공약 수혜지로 주목받아 주가가 3배가 됐다.
- ·고발 3년여가 흐른 시점에서 압수수색에 나선 데 대해 경찰 관계자는 “참고인 조사 등 지속해서 수사를 해오던 사안으로 갑작스럽게 압수수색을 하며 수사를 본격화한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경찰은 지난해부터 의상실 직원, 청와대 예산을 담당하는 총무비서관실과 대통령 배우자를 보좌했던 제2부속실 당시 직원 등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고 한다.
- ·페일런 장관은 이날 미국 조선업 현지 투자도 요청했다. 미 해군은 보도자료를 통해 “페일런 장관이 에이치디현대와 한화를 업계 전문가로 인정했으며, 미국 국내 조선소에 대한 추가 투자를 장려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조선사들은 미국 내 조선소 인수 등 현지 투자에 대해서는 큰 투자 비용과 위험성 등으로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내친구서울 새싹은 신문 판형 8면으로 구성돼 있고, 서울 초등학교로 배부하는 어린이신문 ‘내친구서울’의 동생판이다.
- ·
- ·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전일 대비 0.21%(83.60 포인트)오른 4만752.96으로 장을 마쳤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63%(35.08 포인트) 상승한 5604.14로 거래를 끝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전일에 비해 1.52%(264.4 포인트) 오른 1만7710.74로 마감했다.
- ·아울러 이 대행은 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추경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추경은 정부안보다 1조6000억원 증액된 13조8000억원 규모로 최종 확정됐다. 국회 심의 과정에서 ▲특별재난지역 한정 디지털 온누리 환급행사 3개월 연장 ▲특별재난지역 내 상권 대상 공동시설 조성 ▲고성능 GPU 임차 지원 확대 등이 추가됐다.
- ·이번 조례 개정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비롯한 서울시립체육시설에서 반복되고 있는 잔디 훼손 문제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체육시설의 공공성과 본래 기능을 보존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